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바론의 중요성 bbq vs longzhu



랭킹콕의 바론의 중요성을 알려드리는 간단한 포스팅.

오늘 3월 14일 LCK 중에서 롱쥬와 BBQ가 현재 1:1로 접전중인데요.

게임 내내 BBQ가 유리하게 흘러가다가 바론 한방으로 게임이 역전당했는데요. 2SET 바론이 얼마나 중요한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블루가 BBQ, 레드가 롱주

제가 강조하고싶은건 바로 시야입니다. 레드 정글 진영에 보시면 파랑색 블루팀 와드가 5개 박혀있지요.

윗쪽 레드진영에 3개 미드 윗쪽 부쉬에1 개 그리고 레드진영 블루가 보이는 시야쪽에 1개. 시야가 적정글에 저렇게 많다는 것은 바로 게임이 유리하다고 얘기가 가능합니다.

자신감이 있고, 시야를 먹을 수 있다는 여유가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유리했던 게임이 바론을 먹히게 되면?


바론을 먹힌지 1분만에 일어난 상황입니다.

레드진영의 와드가 전부 지워지고 블루 진영에 제어와드가 무려 3개, 기본 와드와 장신구까지 하면 총 5개의 와드가 박혀있습니다.

팀원 전체가 제어와드를 사온 모습이기두 하구요.

바론의 최대 장점은 챔피언이 강해지는게 아니라 미니언의 몸빵으로 인한 라인 미는 능력, 포탑압박 그리고 그걸 기반으로한 "시야 장악" 입니다.

아이템 창이 빈다면 포션도 좋지만 제어와드도 자주 사주는게 좋습니다. 저렇게 시야장작을 하게 되면 짤리는 일도, 적 정글을 뽑아먹으면서 레벨링 즉 레벨 격자도 벌릴 수 있습니다.

프로선수들이 포탑을 중요시 하는 이유가 바로 "시야" 입니다.


시야차이는 저렇게 나지만 바론을 먹히히 전에는 BBQ가 3용까지 먹으면서 오히려 압박하는 구도였는데 골드 역전에 포탑까지 역전된 모습입니다.


바론사마!!

-모든 이미지의 출저는 OGN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