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제라스 템트리 특성 라일라이 룬 LOL


시즌7 제라스 공략 입니다. 제라스는 칼바람에서 가장 좋은 챔피언이라고 불리고 있고 시즌6 롤드컵이나 LCK에서는 잘 나오지 않은 미드라이너 챔피언 입니다. 사거리가 엉청나게 길어서 라인전에서는 강력하지만 도주기가 없고 체력이 그렇게 높지 않아서 갱킹에 취약하고 이번에 나온 암살자 챔피언들에게 약간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공성이나 수성 같은 포킹 조합에는 좋고 템이 일정 이상 나오면 Q 한방에 챔피언이 나가떨어지는 좋은 챔피언 입니다. 그런 미드 AP 챔피언인 제라스의 템트리와 룬 특성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지요.


시즌7 제라스 미드 템트리



시작 아이템은 부패의 물약이 아닌 도란링 입니다. 패시브가 마나 회복이여서 어느정도 마나 관리는 수월하기 때문에 체력 포션을 지속적으로 구매 해주시고 도란링으로 시작 해주시면 됩니다. 1코어 아이템은 쿨감과 마나 주문력을 골고루 올려주는 모렐로를 1코어로 올려주시고 만약 르블랑이나 아지르 같은 ap 데미지가 너무 부담되서 라인전에서 솔킬이 많이 나올 거 같으면 심연의 홀, 적이 ad 챔피언이라서 원콤이 날 거 같으면 존야나 라일라이를 먼저 올려주시면 됩니다. 존야를 올려줄때는 부족한 마나를 채워주기 위해서 2도란 정도 올려주시면 마나관리에 좋고 체력도 올려줘서 안정적인 라인전이 가능합ㄴ.다.


그리고 코어 아이템에서 거의 필수적인 3가지 아이템은 라일라이 / 존야 / 모렐로 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공허의 지팡이는 4코어로는 거의 꼭 가주셔야 딜로스가 없는 아이템트리가 완성 됩니다.



신발 또한 마법사의 신발로 마관을 올려주는게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시즌7 제라스 특성 룬



특성은 포킹이 많은 제라스 이지만 죽음불꽃 손길 보다는 천둥군주를 많이 찍어주는 편입니다. 물론 죽음불꽃 손길도 나쁜 스킬이 아니지만 한타나 라인전 1:1 상황에서의 콤보 활용시에는 천둥군주의 데미지가 어마어마하게 나오기 때문에, 그리고 R 스킬을 사용할때 3타를 맞췄을때의 데미지는 천둥군주의 기대치가 많이 높습니다. 죽음 불꽃도 칼바람 같은 곳에서는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사실 천둥군주와 죽음불꽃이 둘 다 제라스와 어울리는 특성이여서 뭐가 더 훨씬 좋다! 라고 보기에는 어렵고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특성이 천둥군주여서 천둥군주의 호령을 추천 드리는 바입니다.


룬은 기본적인 ap 챔피언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룬인 마관과 방어력과 마저 그리고 왕룬에는 주문력을 사용 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역시 자신이 원하는 템트리나 룬특성은 자신이 찾아아는 겁니다. 저는 기본적이고 엉청나게 기본적인 아이템트리와 룬특성이여서 상황에 따른 템트리 룬 특성은 많이 해보시면 알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