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시즌7 럭스 템트리 특성 선 모렐로 룬


시즌7 럭스의 템트리 특성 룬 공략 포스팅입니다. 럭스의 공략을 쓰는 이유는.. 일단 초월 스킨을 기대하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쓰게 되는 군요 ㅋㅋㅋ 예전 시즌5 랭크에서는 럭스로 자주 미드를 가기도 했습니다.. 아지르 같은 챔피언이 활개를 치기 전까지는 말이죠.. 물론 제드같은 챔피언도 빡세긴 했지만 Q만 잘 사용하면 은근 럭스로 제드도 할 만 합니다. W 와 존야만 나와도 생존력이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갱킹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럭스의 스킬은 간단해 보이지만 은근히 난이도가.. 아니 많이 높습니다. 스킬 전부가 논타겟팅 스킬이면서 도주기도 없고 기본이동속도가 그렇게 빠른것도 아니여서 갱킹을 당할때 Q가 빚나가면 거의 죽는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도 장점이 있다면 압도적인 사거리와 ER의 데미지가 어마어마 해서 한타에서 잘만 맞추면 다른 누커 챔피언 만큼 딜이 들어가는 럭스 입니다. 물론 칼바람에서는 최상급 챔피언이죠!


* 시즌7의 럭스 템트리



도란링으로 시작 합시다.. 그렇게 라인전에서 마나가 모자르는듯한 느낌은 별로 없는 럭스입니다. 선 아이템도 모렐로로 가주셔서 마나와 높은 주문력 그리고 20%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져줍시다. 이후에는 루덴이나 라바돈 같은 깡 AP 가 높은 아이템을 올려주셔서 럭스의 누킹 데미지를 더더욱 울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상대에 AD 암살자 같은 챔피언인 렝가 제드 탈론 같은 챔피언이 있다면 존야를 빠르게 올려주시면 되고 르블랑 아칼리 같은 극 ap 챔피언이나 암살자 ap 챔피언이 있다면 심연의 홀을 빠르게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3코어나 4코어로는 공허의 지팡이를 올려주셔야 딜로스를 방지 할 수 있는건 다들 알고 계실거라고 믿습니다.



신발은 아이오니아의 장화도 괜찮고 마관도 괜찮습니다 존야와 심홀을 같이 가는 템트리라면 무조건 마법사의 신발을 신어주시고 쿨감이 좋다~ 또는 적 챔피언중에 암살자 챔피언이 많아서 점멸의 쿨타임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시면 아이오니아의 신발을 신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럭스의 시즌7 특성 룬 " 천둥군주의 호령 "



럭스의 특성은 한방데미지에 도움을 주는 그리고 럭스 스킬 + 평타를 맞추면 패시브 데미지까지 들어가서 쉽게 천둥군주를 터르릴 수 있는 럭스여서 칼바람이 아니라면 노말에서는 천둥군주를 고정적으로 들어주시면 됩니다. 칼바람에서는 스킬을 난사하기는 쉽지만 초반에는 평타를 맞추기는 어려운 상황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칼바람나락 에서는 죽음불꽃 손길 > 천둥군주의 호령 입니다. 그리고 죽음 불꽃 손길은 여러명에게 적용이 되는 특성이기도 하고 쿨타임도 없어서 맞추기만 하면 꾸준히 딜을 넣을 수 있는 특성이여서 노말에서는 천둥군주, 칼바람에서는 죽불 이라고 간단하게 알아두시면 될 듯 합니다.


룬은 기본적인 AP 마법사 챔피언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마관/마저/방어력 그리고 왕룬에는 주문력으로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