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시즌7 탑 쉔 특성 템트리 룬 착취 태불망


안녕하세요 랭킹콕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은 바로 "쉔" 입니다. 쉔은 LCK에서 가끔 헤카림과 조합해서 가끔 나오는 챔피언인데요 성능은 솔직히 말해서 2티어 또는 그 이하 입니다. 솔직히 리메이크 이후에 난이도가 더더욱 올라갔고 1:1에서도 더더욱 약해진 쉔 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특정 돌진 조합이 아닌 이상을 잘 나오지 않는 추세입니다. 게다가 요즘 탑에 올라오는 챔피언들이 나르, 케넨 같은 라인전 강캐 + 원거리 챔피언이라서 쉔의 입지는 점점 더 줄어들고 라인전을 버티기 힘들기까지 하지요. 하지만 녹턴, 헤카림 같은 돌진 조합에는 어떤 직업보다 어울리는 쉔! 의 공략 해보겠습니다.


* 탑 쉔 템트리



템트리 부터 시작 하겠습니다.



첫 시작 아이템은 라인전 유지력을 위해서 도란 방패로 올려주는 편 입니다. 근접 AD 챔피언이라면 천갑옷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첫 코어 아이템은 적 챔피언이 ap 챔피언이라면 정령의 형상을 1코어로, AD 챔피언이라면 태불망을 1코어로 올려주는게 가장 좋은 아이템 선택 입니다. 이후에는 반대되는 아이템을 꾸준히 올려주시고 3코어는 가엔이나 란두인이 좋습니다. 적 AP 챔피언이 많다면 솔라리 또는 벤시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팀원의 서폿이 ap 극 서폿이라면 솔라리를 대신 올려주는 판단고 할 수 있습니다. 

저의 총 추천 아이템트리 정리를 하면 

태불망, 정령의형상 > 란두인 or 솔라리 > 수호천사 > 벤시 입니다.



신발의 선택은 거의 헤르메스를 올려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AD 데미지가 너무 아프게 들어온다 하시면 닌자의 신발을 신어줍시다. 

상황에 맞춰서 정령의 형상과 태불망을 골라서 가듯이 신발도 상황에 따라서 닌탑이나 헤르메스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적절하게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 시즌7 탑 쉔 룬 특성



급하신 분들은 이렇게 들고가면 가장 무난한 룬 특성 입니다~ 간단한 설명을 해볼까요?


 vs 

요즘 뜨고있는 특성은 "파괴전차" 와 "착취의 손아귀" 비교는 일단 착취의 손아귀가 아직까지는 쉔의 픽률이 높고 파괴전차는 낮습니다. 그 이유는 쉔의 도발 스킬이 "확정" CC가 아닌 논타겟 CC 스킬이며 쿨타임이 길고, 그리고 무엇보다 빚나갈 확률이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파괴전차의 용기 특성이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성능 자체로는 1:1 에서는 "착취의 손아귀" 한타에서는 "파괴전차의 용기" 가 더 좋은게 맞습니다. 하지만 도발을 언제나 맞출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라인전에서라도 이득을 보기 위해서는 착취의 손아귀를 찍어주는게 좋기에~ 아직까지는 파괸차 보다는 착취의 손아귀가 픽률이 높은 이유중 하나입니다 .

예를 들어서 파괴전차를 많이 드는 챔피언들을 살펴보면 

헤카림 : E스킬 (확정) + R 광역 공포

아무무 : Q스킬(논타켓) but + R( 광역 궁극기 )

볼리베어 : Q 확정 CC 이렇게 되는 겁니다!

한마디로 확정 CC가 있는 챔피언이나 광역 CC가 있는 챔피언에게 어울리는 특성이라는 소리! 고로 쉔한테는 그렇게~ 어울리는 특성이 아니기 때문에 착취를 드는게 좋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