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7 탑 티모 ad 템트리 특성 총검


반갑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탑 ad / ap 하이브리드 템트리를 올리는 티모 입니다. 티모는 초반에 극 ap 템트리를 가는 것 보다는 ad 아이템과 ap 아이템을 섞어서 올려주는 아이템트리를 가는게 1:1 상황에서는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제 제어 와드가 설치되면 티모의 버섯은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에 ap를 꾸준히 올리는 것 보다는 ad 아이템을 섞어서 라인전을 승리 한 이후에 이제 버섯은 후반용으로 사용하는게 티모의 정석적인 플레이가 되었습니다. 그럼 랭킹콕과 함께 하이브리드 티모의 템트리와 룬 특성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탑 티모 하이브리드 템트리 빌드



첫 라인전의 시작 아이템은 그래도 도란링으로 가줍시다. 도란검 보다는 e의 독 데미지는 ap 계수가 있기 떄문에 평타 + ap 데미지가 들어가는 도랑링이 좋습니다. 이후 첫 코어는 1:1 사기 아이템이라고 불리고 있는 얼망을 올려줍시다. 얼망을 가는 탑 챔피언은 비슷하게 나르가 있는데 나르랑 비슷한 느낌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원거리 챔피언이 얼망을 가면 탑 근접 ad 챔피언들은 뚜벅뚜벅 걸어가거나 도망치기 바쁘게 됩니다. 이후 2코어는 루난이나 스태틱을 가줍니다. 

2코어를 완성 한 이후에 이제 템트리가 갈립니다. 치명타 아이템을 하나 더 가서 아예 ad 티모를 하느냐, 총검 > 공허 를 해서 ad 데미지와 ap 데미지를 둘 다 챙기는 템트리가 있습니다. 치명타 아이템을 가게 된다면 버섯 딜은 거의 기대하시면 안되고 카이팅으로 승부를 봐야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치명타 아이템을 꾸준히 올리는 공속 티모보다는 총검을 올려줘서 ad랑 ap 데미지 둘 다 올리는 하이브리드 티모가 더 위력적인거 같아서 추천 드립니다.



신발은 이속의 우위를 쉽게 잡기 위해서 얼망 + W + 신속의 장화 콤보 또는 E데미지와 Q 데미지를 초반에 올려서 데미지 자체를 올리기 좋은 마법사의 신발 둘중에 하나를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 탑 하이브리드 티모 특성과 룬



사실 초반에 조금 너프를 당했습니다. 특성 때문이죠 전투의 열광 특성이 물리 피해에서 그냥 ad자체를 올려주는 특성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초반 데미지는 약해졌지만 오히려 얼망이 나올 쯤에는 더더욱 좋은 ad데미지를 넣을 수 있어서 초반 너프 중후반 버프라고 보시면 됩니다. 

책략 보다는 결의 포인트에 투자를 해주셔서 생존력을 올려주는게 초반에 몸이 약한 티모에게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해서 18/0/12의 특성을 완성 시켰습니다.

룬은 AP 정글 챔피언들의 룬을 생각하면 편합니다. 공속 / 주문력/ 방어력/ 주문력 룬인데요 만약 상대 탑이 케넨, 리산드라 같은 ap 챔피언이라면 파랑색 룬에 주문력을 제외하고 마법저항력 룬을 들어주시는게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