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7 샤코 특성 템트리 룬 티아멧 필수


리그오브레전드 암살자 패치에서 약간 바뀐 샤코가 있습니다. 샤코는 이제 초반 Q 를 찍을때마다 트위치처럼 은신 시간이 늘어나는데, 이게 초반에는 너무 짧아서 이제 E선마가 아닌 Q를 어느정도 찍어준 이후에 E를 찍어주어야 합니다. 샤코의 장점은 초반에 강하다는 점, 와드 확인만 하면 적이 보이지 않게 갱을 올 수 있는 점, 그리고 Q 스킬의 쿨타임을 잘 이용하소 짧게 만든다면 도주에도 좋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글링이 약간 느리고 몸이 약해서 후반이 거이 없다는 챔피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샤코 템트리 공략



첫 시작 아이템은 블루라면 마체테, 레드라면 부적을 들고 시작 하셔야 마나나 체력 관리에 수월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강타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티아멧을 사셔야 돌거북이나 칼날부리, 늑대를 잡을때 훨씬 정글링이 빨라집니다. 다중 공격 스킬이 없는 샤코는 티아멧이 없으면 거의 정글링이 가장 느리다고 해도 될 정도로 엉청나게 느린 정글링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이라서 티아멧이 없을때 정글링이 말리면 성장이 너무 느려서 꼭 티아멧을 가져야 합니다. 

이후에 용사 아이템을 올려주시고 강타 종류는 파랑색이나 빨강색 강타를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이후에는 티아멧을 바로 업그레이드 하시면 정글 유지력에 좋고 스태틱을 먼저 올려주시면 Q 이후에 바로 치명타가 터지는 샤코여서 스태틱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이후에 4코어는 거의 드락사르를 올려주는 편입니다. 샤코는 적 미드 챔피언이나 원딜 챔피언을 잡고 R 스킬을 사용해서 어그로 핑퐁 이후에 도망을 가거나 하는 챔피언이라서 1명을 죽인다는 생각을 하시고 템트리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신발은 갱킹에 도움이 되는 기동력의 장화나 광전사의 군화는 정글링에 도움이 되는 신발 입니다. 둘 중에 자신이 원하는 신발을 가주시면 됩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기동력의 장화나 아이오니아의 장화를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샤코 특성 시즌7 룬



특성은 암살자 특성을 그대로 들어주시면 됩니다. 흉포 12포인트의 타고난 재능, 양날검을 찍어주셔서 ad ap 딜을 높혀주시고 책략에서는 암살자 > 천둥군주에 대한 포인트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룬은 공격력 / 주문력 / 방어력/ 공격속도 입니다. 공격력과 공격속도는 정글링에 도움이 되고 파랑색 룬에 주문력을 드는 이유는 초반 박스의 데미지 (정글링) + E 단검 데미지증가로 인해서 초반에 힘을 실어주는 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