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아리 템트리 특성 룬 심연의 홀 필수 시즌7


영원한 우리의 아이돌 챔피언 아리! 입니다. 아리는 한국현 챔피언으로 제작되어서 얼마나 아리를 잘 다루냐에 따라서 챔피언의 성능이 "많이" 갈리는 챔피언입니다. 데미지 자체가 그렇게 높은것은 아니고 스킬 적중률이나 상황판단을 빠르게 해야하는 챔피언이라서 어려운 편에 속하죠.

하지만 궁이 워낙 좋아서 잘만 사용하면 진짜로 좋은 챔피언이라고.. 페이커 선수가 그랬습니다. 그런 아리의 공략을 랭킹콕이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저의 공략은 객관적이기도 하고 주관적이기도 합니다 참고 용도로만 사용하셔도 되고 그대로 따라 하셔도 아무 문제 없으니 잘 봐주시길 바랍니다.


* 시즌7 아리 템트리



시작 아이템은 기본적으로 ap 챔피언들이 똑같이 들어주는 도란링으로 시작 하면서 첫 코어 아이템은 거의 모렐로 or 심연의 홀 로 고정적입니다. ad를 상대 할때도 딱히 존야를 먼저 안올려도 되는 이유는 6렙 이후에는 궁극기가 워낙 도주용으로 좋아서 갱킹을 방어하기에도, 제드궁이나 탈론 궁을 회피하기에도 좋아서 딱히 1:1 솔킬 각이 잘 안나오는 챔피언입니다. 무리만 안해서 들어가면 먼저 따일 확률은 약간 적은 챔피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심홀의 마저가 조금 올라가고 적의 마저를 깍는것이 아닌 마법 피해가 10% 증가 했습니다.. 어찌 보면 상향인거 같습니다 10%라는 수치를 무시 할 수 없으니까 말이죠. 초반에는 약간 너프 끼가 있는거 같은데.. 요즘 롤이 암살자 메타를 사용하면서도 아이템이나 특성을 보면 후반에 좋은 특성과 아이템이 있는 느낌이 드네요.



신발은 마법사의 신발을 꼭 신어주시길 바랍니다  마법사의 신발을 신어주는 이유는 무엇보다 모렐로와 심연의 홀만 가도 쿨감 30%로 많은 쿨감을 이미 챙겨놨기 때문에 꼭 아이오니아의 신발을 가서 10%를 더 채워 줄 필요성은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존야까지 올려준다고 하면 40% MAX 쿨감이라서 아이오니아 장화의 선택률은 더더욱 낮아집니다. 마법사의 신발을 추천드립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아리 룬 특성



흉포 12포인트의 밸런스형 특성, 책략 18포인트의 천둥군주의 호령을 찍어줍시다. 비스키을 찍어줘도 되고 암살자를 찍어도 됩니다. 자신이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시고 싶으시면 암살자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비스킷은 상대방이 아리의 상성 위에 있는 챔피언이라면 비스킷을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룬은 마관과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올려주시고 왕룬에는 기본적으로 주문력 왕룬을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가끔 아이오니아 + 결의 12포인트 통찰력을 들어주셔서 스펠의 쿨감을 줄여주시는 분들도 있는데 생각보다 로밍형에는 그런 룬특성, 템트리도 좋은 거 같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들어주는 템트리나 룬특성은 매번 달라지기 때문에 유동적으로 플레이 하시는게 가장 좋은 플레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