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일라오이 카운터 챔피언 (상대하는 방법 포함)


한타의 파괴자, 1대 다수가 가능한 챔피언, 좁은 골목에서 한타하면 절대 안된다고 알려진 일라오이 입니다.

일라오이는 대회에서 탑에서 나올 만큼 프로선수들 사이에서 인식이 그렇게 나쁜편은 아니고 성장만 잘 된다면 중후반 타이밍에

혼자서 여러명을 상대하기도 하는 괴물같은 촉수입니다.

이런 일라오이를 탑에서 만날때, 혹은 자신이 플레이 할때 어느정도 조심해야 하는 픽이 어떤게 있을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라오이의 근접 카운터 #



초가스 : 사실 일라오이가 영혼뽑기만 잘 적중한다면 그렇게 어려운 상대는 아니지만 빠른 라인 푸쉬, 그리고 딜교환을 직접 하면 안됩니다.

체력 아이템을 많이 가기는 하지만 워낙 근접했을때의 강력함이나 침묵의 변수가 있어서 언제 한콤이 날 지 모릅니다.

라인전에서의 유지력 자체도 뛰어나구요, 그렇게 어려운 픽은 아니지만 한번 말리면 끝도 없이 말리게 됩니다.


갱플랭크 : 미니언 뒤에서 Q짤로 계속 짜증나게 하는 픽으로 같은 도벽을 들었을때의 돈 수급량 차이가 훨씬 심하며

술통을 견제할 수 있는 방법이 별로 없습니다, E를 잘써서 영혼을 빼오면 그래도 버틸만 하겠지만 라인전에서는 절대 답이 없는 픽중 하나.

그리고 계속 교전을 하다가도 궁으로 다른곳에서 이득을 본다면 성장 차이는 확실하게 벌어질 수 밖에 없죠.


요릭 : 하드카운터중에 하나로 맞딜도 강력하면서 이놈이 지휘관을 들고 오면 푸쉬력이 좋은 일라오이도 마땅히 버틸 재간이 없습니다.

사실 이 챔피언 상대로는 케일같이 정말 라인클리어가 엄청나게 좋거나 유지력이 매우매우 좋아야 하는데 일라오이는 챔피언에게 Q를 맞추는게

아닌 이상은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수간이 제한적이기에 요릭의 라인 푸쉬를 버티기 힘들죠.

 일라오이의 원거리 카운터 #



케일 : 라인클리어의 대마왕중 하나이며 솔킬각을 너무나도 보기 어려운 픽중 하나로 체력 회복 스킬, 슬로우, 원거리 평타(광역) 무적 등등

일라오이는 1대 다수가 강한 픽이라면 케일은 1:1이 강한 챔피언이라서 이기기 힘듭니다.


제이스 : 라인전을 이기기 위해서 태어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6렙 전에는 지옥을 보게 해주죠.

영혼을 잘 어찌어찌 뽑아 온다면 모를까 그냥 싸워도 지고 견제에 말려 죽기도 합니다, 라인전에서 제이스 앞에서는 그냥 문어가 되는거죠.


하이머딩거 : 그렇게 짜증나는 편도 아니지만 솔킬각을 주지도 않고 멋모르고 들어갔다가 역관광 당하기 일쑤입니다.

딩거의 포탑은 Q로 어느정도 제거가 가능하지만 포탑 뒤에서 견제를 하면서 E스킬의 각을 절대 주지 않죠.

갱을 부른다고 하더라도 궁포탑이 있다면 조심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