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칼바람 벨코즈 템트리와 전용 특성룬 정리


이번주 로테이션 챔피언에 포함되어 있는 벨코즈는 칼바람 나락에서 아주 사용하기 좋은 사정거리가 긴 스킬이 2가지 있는 픽 입니다.

라인 클리어 능력은 W를 두번 사용하면 왠만한 라인은 전부 클리어가 가능하고 Q 의 스킬은 옆으로 날라오는 스킬인데 벨코즈가 언제 터트릴 수 있는지 조절이 가능한 스킬이라서 소환사.. 플레이어의 재량에 따라서 맞추기 더 쉽고 피하기 어려워지는 스킬이 됩니다.

칼바람에서는 더더욱 앞이나 뒤로 무빌을 할 수 밖에 없는 한정적인 맵에서 사용하면 더더욱 좋고 

궁극기의 데미지는 어마어마 하면서 칼바람 나락에서는 쉽게 도망칠수도 없죠.


칼바람 나락 템트리 벨코즈


1300원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코어가 빠르게 나옵니다.

마나를 많이 사용하는 칼바람 특성상 찢어진 양피지를 가는건 기본 상식! 모렐로를 첫 코어로 가면 좋습니다.

가끔 여눈을 가는 사람도 있는데 생각보다 좋습니다.

포킹대 포킹 싸움이라면 여눈으로 맞서싸워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벨코즈의 특성상 루덴의 아이템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이동속도가 빠른 챔피언은 아니지만 W 스킬을 2번 사용한다는 특성을 이용해서 Q 스킬을 잘 사용하면 적 챔피언들에게 광역 딜까지 줄 수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공허와 리안드리를 가는 상황은 체력이 많은 챔피언들을 상대로도 워낙 좋고 패시브에도 3타 데미지가 있어서 뭐든 다 녹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칼바람에서는 데미지도 좋고 사정거리도 긴 챔피언인 벨코즈 입니다.. 상대로 만나면 진짜 머리아파집니다.


+ 보너스의 벨코즈의 특성과 룬 (칼바람 전용)

 & 


노말에서 사용하는 (소환사의 협곡) 특성과 룬과는 조금 다른 벨코즈의 특성입니다. 라인전이 아닌 바로 5:5 싸움을 시작하는 칼바람이라서 광역 스킬과 사정거리가 긴 스킬이 있다. 하지만 3틱을 한번에 맞추기는 어렵다? 바로 죽불을 들어주면 진짜 훨씬 제가 장담하는데 훨씬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넣는데 거기에 추가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수단으로 특성을 선택한거죠.

그리고 레벨당 , 레벨 당 룬을 사용하면 좋은게 칼바람에서는 레벨업을 하는 속도가 빠르고 3렙부터 시작이라서 더 좋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만 생각해도 역시 레벨 당 재사용 룬이나 체력 룬을 사용하는게 너무 좋은거 같네요? 간단하게 성장룬 이라고 불리는 성장쿨감, 성체력 룬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