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미드 블라디미르 템트리 및 특성 폭풍전사 스펠


진에어와 롱주 게임에서 블라디가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진에어 미드만 LCK에서 두번의 블라디 사용을 보여줬는데요.. 블라디가 다시 유행을 탈지 모르겠습니다.

너프를 먹기도 했고 조건부가 워낙 많이 걸려있는 블라디, 하지만 요즘 다시 한타 메타로 돌아가고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슬슬 암살자의 시대가 끝나는 걸까요?

한타메타에서 엉청나게 안정적이고, 그리고 딜링이나 생존, 어그로핑퐁은 후반가면 아주아주 좋게 평가받는 블라디미르의 랭킹콕의 공략 입니다.

저의 템트리와 특성 룬은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워낙 주관적인 포스팅 입니다.


블라디미르 템트리

자 일단 한가지 집고 넘어가야할게 생겼습니다. 블라디의 흡혈을 할 수 있는 스킬이 Q 스킬과 그리고 R의 마지막 흡혈이 전부 입니다.

아 W에도 있나요? 아무튼 고대인의 의지가 사리지고 이제 스킬로 흡혈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은 총검이 하나인데 블라디는 총검을 가지 않죠.

그래서 예전보다 블라디의 최고의 아이템이라고 불렸던 "정령의 형상" 이 아이템의 선택률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진에어 미드 쿠잔 선수도 벨트 + 심연의 홀 조합을 사용하면서 비사지를 올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구요.

그만큼 비사지의 티어가 많이 내려가고 벨트+ 심연의 홀 + 존야의 모래시계 + 공허의 지팡이

이렇게 4코어를 가는게 거의 블라디의 정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적이 AP가 3개 챔피언이 있다면 정령의 형상도 좋지만 아니라면 라일라이, 라바돈, 리안드리 중에서 하나 선택해서 가면 될 듯 합니다.


* 블라디미르 특성 룬

폭풍전사를 가는 미드중 하나인 블라디 입니다. 이속이 중요한 챔피언이기도 하고 딱히 극딜을 넣기 보다는 한타에서는 혈사병을 최대한 많이 묻히고, 그리고 자신은 이제 짤짤이를 하면서 적진에게 들어가서 어그로를 끌거나, W로 광역 슬로우 등등 팀파이트에서 확실한 모습을 보여주어야 하지요.

그래서 공격적인 특성보다는 한타에서 좋은, 라인전에서의 유지력에서 좋은 특성으로 셋팅합니다.

룬에서도 보면 후반에 좋은 룬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물론 ad챔피언을 상대할때에는 노랑색 룬에 성장 체력 룬이 아닌 방어력 룬을 사용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스펠의 추천은 점멸 + 유체화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