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다리우스 특성 템트리 뚜벅이의 스테락


리그오브레전드에서 리메이크가 잘 된 사례가 몇가지 있죠.

워윅 리메이크는 뭐 워낙 캐릭터가 그전까지는 구데기 인것도 있었고.. 라이즈 리메이크는 왜케 자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결국에는 재밌는 챔피언이 되었죠.

탑 다리우스의 리메이크도 확실하게 엉청나게 호평을 받은 리메이크 였습니다.

롤챔스에서 펜타킬을 보여주기도 했었고 탑에서 예전 검 메타라고 했던 리븐, 헤카림, 다리우스, 피오라 같은 챔피언들이 많이 나올때에도 

궁으로 보여주는 한방 한방이 워낙 짜릿하고 멋있고 데미지 또한 뛰어나서 많은 인기를 얻은 챔피언이고 좋은 리메이크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리우스 탑 템트리

도란방패, 도란검, 부패의 물약 이 셋중에서 하나 잡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첫코어는 어떤 챔피언이 와도 쿨감과 이속 그리고 체력 공격력 전부 다리우스와 어울리는 능력치만 가지고 있는 양날도끼를 필수로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뚜벅이인 다리우스가 이속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중 하나인 양날도끼.. 정당한 영광을 갈 수 있는것도 아니고 쿨감이라도 줄여주고 데미지를 입히면 이속이 올라가는 칠흑의 양날도끼는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하고도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트포도 비슷하고 아마 양날도끼만큼 다리우스와 어울리기는 하겠지만 가격이 워낙 비싸기도 하고 딜로스도 양날도끼보다 심할지도.... 

아마 가격때문에 트포보다는 도끼를 갑니다.

탐 챔피언들이 단단하다면 방깍의 능력치도 도움이 되구요.

그리고 스테락이나 멜모셔스가 ad가 높은 다리우스에게는 도움이 정말로 됩니다.

하드 탱커라고는 보기 힘들고 딜이 엉청나게 강력하니까 서브 탱커가 있다면 정말 좋고 다리우스 솔탱이라면 게임이 조금 힘들어질겁니다.

신발이야 뭐 요즘에는 이 두 신발이 워낙 킹왕짱 소리를 많이 듣고있죠.


특성 그리고 다리우스의 룬

예전에는 열광을 많이 가던 다리우스 지금도 열광 아니면 착취 또는 폭풍전사를 가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뚜벅이, 근접 ad 챔피라는 롤에서 가장 큰 담점을 가지고 있어서 그걸 보안하기 위해서는 이속이라도 올려야 하는데 특성에서는 

싸움에서 이속을 올릴 수 있는 특성은 책략의 마지막 티어 특성인 폭풍전사 뿐이죠.

그래서 적 탑이 너무 단단해서 그냥 후반을 바라보게 된다 하면 폭풍전사, 초반에 싸울만 한데 적 챔피언이 단단하다 하면 착취, 리븐 피오라 처럼 다리우스처럼 공격적인 픽이다 하시면 열광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특성도 랭크라면 적 챔피언을 보고 들어주는게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