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징크스 특성 및 템트리 룬 후반 캐리형 원딜


징크스는 원거리 공격이 장거리, 중거리 Q 스킬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초반 라인전을 모든 원딜중에서 가장 빨리 밀 수 있는 원딜이지만

모든 원딜중에서 가장 마나 관리가 힘든 챔피언이기도 하지요.

바루스처럼 포킹 스킬을 난사하는게 아니라면 징크스는 Q 대포 모드가 평타 한발 한발에 마나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타가 시작하기 전까지

무조건 일정량의 마나를 남겨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Q 대포 모드의 장점은 일단 범위 공격이라는 점이라는거, 그리고 사정거리가 길어지기 때문에 베인 시비르 루시안 같은 원딜 챔피언들 상대로는 원거리에서 일방적으로 딜교환을 할 수 있고 가까이 붙는다고 해도 게틀링 모드로 바꾸면 공속도 늘어나서 진짜로 강력합니다.

물론 치명타 아이템 셋팅을 맞춰주는 원딜들의 문제점은 꼭 초반에는 그렇게 강력하지 않다는 점이 있지요.

케이틀리은 워낙 강하니까 예외!


이미지 순서는 템 > 특성 > 룬 입니다.


징크스 템트리


간단 스무스 하게 치명타 3세트가 일단 딜은 가장 잘 나옵니다.

하지만 요즘 리그오브레전드의 메타가 그걸 잘 허용하는 수준이 아니죠 너무 강력한 암살자들이 많이 나오는 시기라서 방템을 주로 3코어나 4코어에 가는 선수들도 많아지는것처럼 원딜의 생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들의 티어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일단 회복률과 방어막을 주는 피바라기는 생각보다 좋아졌고, 적의 하드 CC를 풀어주는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적 특정 챔피언들 상대로 꼭 올려줘야 하는 수은장식띠의 상위 아이템 입니다.

이걸 제외하고도 스테락, AP 챔피언 상대로는 멜모셔스 등등 여러 아이템을 상황에 맞춰서 유동적으로 올려주는게 템트리의 핵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신발은 요걸루 고정적으로 사용합니다. 물론 닌신같은 아이템도 너무 좋아서 자주 가기도 합니다. 3치명 아이템에 어울리는 신발은 닌신, 헤르메스 겠죠?


특성 / 룬

특성은 예전에는 환희가 더 선택률이 많았다면 요즘에는 지속시간이 길어진 열광의 픽률이 더 상승했습니다.

무엇보다 징크스의 장점인 Q 평타 사정거리가 긴것을 이용해서 먼저 때리고 빠르게 열광 스텍을 쌓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고.

치명타 아이템트리를 가는데 열광을 간다는 것은 열광이 올려주는 치명타 데미지도 어마어마 해집니다.

18레벨 기준 8스텍의 AD는 60 으로 알고있는데 원딜에게서의 60의 AD는 엉청난 수치입니다.

평타 한방한방이 빠를 뿐만 아니라 라위라는 아이템을 가는 원딜에게는 최고의 데미지 특성입니다.

룬이야 뭐 원딜들 가는 룬이 거기서 거기죠! 평타형 공속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