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파괴전차의 용기와 어울리는 탑 챔피언 알아보자


프리시즌 업데이트! 암살자 업데이트에 집중하다 보니..

이런 특성 업데이트도 있었군요! 탑 챔피언이나 정글 챔피언, 또는 서폿 챔피언이 사용할 특성인 파괴전차의 용기라는 특성이 생겼습니다.

기존에 있던 고정 체력을 올려주던 영겁의 힘이 없어지고 CC기를 넣으면 (스턴, 넉백, 공포 등) 자신의 최대 체력의 기본 7% 그리고 

적 챔피언이 많으면 많을수록 최대 35%까지.(..) 채워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효과는 좋지만 CC가 없으면 해당사항이 없는 챔피언이 많아서 아쉽네요.

그럼 이 특성을 사용하면 좋은 챔피언이 뭐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탑 챔피언중에서 꼽아봤습니다!!


# 파괴전차의 용기 탑 챔피언



볼리베어 : 볼리베어는 정글도 그렇고 탑에서도 그렇고 이제 파괴전차의 용기 특성이 고정적으로 될거 같습니다.

볼리베이어의 Q 스킬에 파괴전차의 용기가 생겨서 이제 1:1 상황에서 더더욱 단단해지고 강력해졌습니다!!


람머스 : 람머스 또한 Q 스킬과 E 도발 스킬에 파괴전차의 용기가 생성되는데.. 정글에도 좋고 탑에서도 좋습니다.

도발하는 챔피언이라서 보호막까지 생기니.. 이제 더더욱 죽지 않는 콩벌레가 되겠군요.


노틸러스 : 이거 완전 노틸러스 꿀 특성 아니냐? CC기가 Q, 패시브, 궁극기, E슬로우 등등

여러 CC기를 가지고 있는 노틸러스입니다. Q와 패시브, 궁극기에는 적용이 되는데 E슬로우에는 아마 적용이 안될껍니다.

하지만 그래도 Q, 패시브만으로 초반 딜교환에서도 좋은 특성이며 후반 궁극기로 활용하여 좋은 탱킹력을 보여줄듯 합니다.



마오카이 : 마오카이는 현재는 착취의 손아귀 vs 파괴전차의 용기 입니다.

둘중 뭐가 더 좋은지는 시간이 지나봐야 알겠지만.. 다른 특성보다는 파괴전차의 용기가 어울리긴 하지요.

착취의 손아위가 아직까지 픽률이 높은 이유는 마오카이의 특성상 싸움 지속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파괴전차의 용기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라서 착취보다 너무 길어서 그런듯 합니다.


헤카림 : 이제 헤카림도 영겁의 힘 대신에 파괴전차의 용기를 찍습니다!

탱킹력이 더더욱 올라갔다고 보면 되겠네요.. 한타에서 궁극기로 엉청난 실드량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새로 나온 특성은 시간이 조금 지나봐야 그 가치를 증명하죠.. 전투의 열광이 그랬던 것 처럼요..

제가 보기에는 생각보다 좋은 특성인거 같습니다. 지속시간도 4초로 긴편이구요!

다음번에는 정글 챔피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