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시즌7 트페 특성 및 템트리 룬 초반 운영


프리시즌 시작 ! 시즌7 시작 전에 랭크게임도 열렸습니다.

랭크게임에서 미드에서는 트페, 빅토르, 오리아나, 신드라 , 아리 챔피언이 픽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픽률도 높고 승률도 높은 트페에 대해서 포스팅 한번 해보겠습니다.

특성이 패치는 되었지만 트페는 그렇게 많이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  시즌7, 프리시즌 트페 룬 특성




시즌6 과 똑같이 흉포 12포인트와 책략 18 포인트의 천둥군주의 호령 특성입니다.

얼핏 봐서는 시즌6 과 달라진점이 하나도 없습니다..

말 그대로 흉포 12포인트에서 이제 포식과 양날의 검 둘 다 찍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흉포 4티어 특성에서는 양날의 검을 찍어주셔도 되고 현상금 사냥꾼을 찍어주셔도 되지만..

초중반 궁 타이밍에는 양날의 검이 더 킬각을 보기에 좋습니다.



트페는 초 중반에 엉청나게 중요한 챔피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궁 타이밍에 이득을 못보면 20~ 25분에 서렌이 많은 편이고

초반에 궁으로 이득을 많이 봤다면 25~30분 타이밍에는 스노우볼을 굴려서 이길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극 후반에는 트페는 힘이 많이 빠지는 챔피언이라서 빠르게 빠르게 스노우볼을 굴리는게 중요합니다.

라인전에 집중 하기보다는 cs만 빠르게 수급 하고 이후에 로밍으로 게임을 지배하는 트페입니다.


 *시즌7 트페 템트리와 빌드




라인전 시작 아이템은 도란링입니다. 도란링은 2개정도 올려주시면 괜찮고 암살자 ap 챔피언이 상대라면 로아나 심연의 홀을 먼저 올려주시고

탈론, 제드 같은 ad 삼살자 챔피언이라면 로아 or 존야를 선템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리치베인은 좋습니다. 이속도 있고 마나, w 스킬강화, 쿨감도 있어서 완소 아이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룬의 메아리를 들어줬지만 현재는 룬의 메아리 보다는 존야, 심홀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총 코어 아이템은 심홀, 리치베인, 존야, 공허, 라바돈, 아이오니아의 장화입니다!


신발의 선택은 거의 아이오니아 장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신속을 들어주시는 분들도 많지만 역시 아이오니아의 쿨감이 너무나도 궁쿨, 점멸쿨이 크기에 꼭 아이오니아의 장화를 들어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