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시즌7 빅토르 템트리 특성 리치베인과 라일라이


아직도 준수하고 쓸만한 평가를 받고 있는 빅토르

하지만 요즘 미드 대세 픽에는 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15년 16년에서는 최고의 미드 챔피언으로 꼽히면서 최고의 해를 보내고 있었지만 이제는 그냥 무난한 미드입니다.

처음 코어 업그레이드 하는 비용이 이제 1250원으로 비싸지면서 라인 클리어 능력이 조금은 어려워 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반반가면 후반에 캐리력을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는 빅토르 공략입니다.


* 시즌7 빅토르 템트리


라일라이가 심하게 너프 이후에는 그렇게 추천을 하지 않지만 그래도 궁의 데미지 구성이나 E스킬에 맞고, 빅토르의 Q 스킬 업그레이드 기능을 보면 라일라이가 여전히 좋기는 합니다.

그리고 마법 공학은 빠르게 3단계를 업그레이드 하는것도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쿨감을 챙겨줄 수는 없지만 마나와 주문력을 확실하게 챙겨줄 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스킬을 업그레이드 한다는게 중요하기도 하죠.

중력장이 후반에 진짜 캐리하는 부분도 나오기도 합니다 생각보다 잘만 사용하면 적의 위치를 제안할 수 잇는 아주 좋은 CC입니다.


시즌7 특성과 룬


흉포 12와 책략 18 입니다.

죽불보다는 확실하게 한방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천둥군주의 호령을 추천드립니다.

후반에는 아이템이 나오면 EQR 천둥군주 콤보로 적 챔피언을 삭제하는 모습을 대회에서도 자주 볼 수 있죠.

룬에서는 기본적인 마법사 ap 챔피언들이 자주 사용하는 룬이죠 마관그리고 마법저항력 기본적으로 넣어주면 좋은 방어력 또는 성장 체력 그리고 정수 룬에는 주문력을 고정적으로 사용합니다.


빅토르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1250원을 초반에 모으지 못한다면 라인전클리어 능력이 많이 안좋아 진다는 단점도 있고 라일라이 너프로 인해서 딜로스가 조금 있다는 점.

리치베인을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모렐로가 강제가 되는데 사실 빅토르는 리치베인과의 조합이 정말로 좋습니다.

물론 적 챔피언들이 사정거리가 긴 픽들이라면 리치베인보다는 모렐로노미콘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