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시즌7 카타리나 템트리 룬 특성 총검을 필수


카타리나는 정말로 잘만 사용하면 OP라고 부를 수 있는 픽입니다. 카타리나는 바뀌기 전에는 각만 잘 보고 들어간다면 손이 잘 안되도 어느정도는 그래도 캐리가 가능했다면 지금에서는 확실하게 스킬을 어떤 타이밍에 사용하거나 생각을 잘 하면서 해야합니다.

예전에는 Q와 EW 의 딜을 자기 마음대로 조종 할 수 있다면 이제는 패시브를 터트리는 데미지가 아니라 W 단검을 줍는순간 돌리는 데미지가 넣기가 예전보다 확실하게 어려워져서 딜사이클의 난이도가 높아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즌7 카타리나 템트리

인장으로 시작하시면 초반에 약한 라인전을 어느정도로 물약으로 버티는게 가능합니다. 이후에는 이제 회벽력을 넣어주는 아이템인 마법공학 총검을 간다면 물약이 필요가 없어서 돈을 아낄 수 있으면서 한타에서도 어느정도 생존력을 올려주기도 하면서 데미지까지 있어서 카타리나의 필수 아이템입니다.

마법공학 총검 공격력 40 주문력 80 사실 카타리나에는 이제 ad ap 계수 둘 다 있어서 카타리나의 데미지 증가에도 매우 좋은 효과를 주는 아이템 입니다.

이후에는 이제 탱킹이라고 해야할까요? 방어력과 마저를 얻으면서 주문력도 얻는 아이템들인 존야와 심홀 이제 카타리나는 암살자이기도 하지만 데미지가 조금은 부족하고 광역 데미지가 많으면서 한타에서 패시브를 이용해서 순신간에 스킬을 여러번 데미지를 넣는 거라서 1:1 보다는 한타가 중요합니다.


* 특성 룬

천둥군주의 호령 이외에는 아무것도 보실 거 없습니다. 스킬만 잘 사용하면 됩니다.

흉포에서는 이제 환희도 괜찮고 양날검이나 사냥꾼도 괜찮은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양날의 검이 그나마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마관 마저 방어력 그리고 왕룬 주문력룬을 사용합니다.

카타리나의 장점은 총검이 나온 이후에는 이제 라인 유지력도 좋고 순보로 적의 스킬을 피하면서 W 스킬이나 E 스킬로 순식간에 데미지를 넣을 수 있으면서 여러 광역 딜을 넣을 수는 있지만 적에게 있는 cc가 있는 챔피언들한테 확실하게 너무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룰루같은 챔피언이라던가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