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7 베인 템트리 및 특성 치명타 몰왕 조합


요즘 슬슬 평타형 원딜들이 다시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진 이즈리얼 이런 챔피언들의 티어가 많이 높기는 하지만 바루스도 너프를 당했고 죽불이 너프를 당하면서 진도 간접적으로 너프를 당했다고 볼 수 있죠.

그와중에 이제 환희는 버프라고 볼 수 있다고 이제 슬슬 결과를 내리고 있고 베인, 코그모, 루시안이 사용할 수 있는 몰왕검의 AD가 올라가고 공속이 조금 줄어들었는데 이걸 선수들이나 해설자들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게 관건입니다.

OGN 해설자인 클템 해설은 7.5 패치 이후에 평타형 원딜들이 많이 나올 수 있다, 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반반인거 같습니다. 분명 평타형 원딜들이 점점 버프를 먹고 있는건 사실이지만.. 이번 탈진 너프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탈진 너프로 인해서 암살자들의 시대가 다시한번 오지 않을지 하는 생각도 듭니다.


* 시즌7 베인 템트리 및 아이템 빌드 설명

가장 데미지를 잘 넣을 수 있는 아이템은 3치명이 확정이지만 몰왕검을 섞어주는 아이템트리도 좋습니다. % 데미지가 줄어들기는 했지만 AD가 올라기도 했고 생각보다 괜찮다는 평가가 많네요.

그래서 저는 3코어를 인피, 스태틱은 고정적으로 하고 3코어를 몰왕이나 유령무희 중에서 조합에 따라서 선택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해설자들은 "버프" 라고 하고 있어서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7.5가 된지 얼마 안되서 아직 연구중이라고는 합니다.

그대로 고정


* 시즌7 베인 특성과 룬 공략

전쟁광의 환희가 사기다! 라고 할 수 있는 상황까지 왔습니다. 처음에는 잘 모르겠는데? 라고 생각하기도 하는데 후반에 베인의 은신을 잘 보지 못하는것도 있고 이속을 올려주는게 카이팅을 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역시 고질적인 문제점은 평타의 사정거리겠지요 그래도 환희에 대한 반응은 확실하게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직 대회에서는 메타가 크게 변하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천천히 변해가겠죠.

수정 버전입니다.

조합 가격이 100원 싸졌다는 점, 공격력 상승 공속 너프 피흡 상승! 이게 가장 중요한듯 하네요 피흡이 5%라도 후반에는 워낙 차이가 많이 나기는 합니다.

마법피해 100은 확실하게 너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체력을 회복하지도 않구요 그래도 기본 평타에서의 데미지가 5는 늘어나서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