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시즌7 탈리야 특성 템트리 로밍형 신개념 지형


로밍형 챔피언으로 뜨고있는 탈리야! 라인전에서도 라인 클리어 능력 뿐만 아니라 큐 스킬을 잘 맞추기만 하면 초반에도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탈리야의 궁극기인 바위술사의 벽을 잘 사용하면 적이 바론을 먹는것을 방해 못하게 하기 위해서 길을 막거나, 바론 싸움을 하기 전에 적을 바론에 가둬두고 팀원들의 스킬을 맞추거나 봇 다이브 탑 다이브를 할때에 적의 도주 경로를 방해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그리고 폭딜또한 WE 세트로 맞추면 엉청난 순간폭딜을 보실 수 있습니다.

템트리


도란링으로 시작 하신 이후에 모렐로를 첫 코어로 올려줍니다. 그리고 타릴야의 스킬 구성과 어울리는 리안드리 또 리안드리를 가면 좋은 아이템인 라일라이를 같이 올려주는게 좋다고 봅니다.

이후에는 공허, 존야를 조합하면 되고 존야보다는 마딜이 무섭다고 하면 심연의 홀을 올려줍니다.

라인전도 좋기는 하지만 탈이야 챔피언 자체는 로밍형 챔피언 입니다. 궁으로 가도 되고 길만 막아줘도 되는 둥 적의 경로를 차단하는 곳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게 벽을 넘어가는 챔피언이 없다면 정말로 눈앞이 캄캄해지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룬특성

성장 룬을 사용하면 좋은 이유는 초반 라인전에서 푸쉬력이 좋아서 디나이를 당하는 픽이 아니고 이속이 빠른 챔피언이라서 특히 다져진땅이 귀찮기는 하지만 그 위에 있으면 이속도 올라가기도 하고 라인 주도권을 은근히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중후반에 발휘대는 로밍형 챔피언을 위한 성장룬이 좋습니다.

천둥군주는 Q 스킬만 사용해서도 입힐 수 있습니다. WE는 말할것도 없이 몇타가 들어가는지 잘 보이지도 않는 스킬콤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랭킹콕의 시즌7 미드 탈리야의 템트리 룬 특성을 아주 아주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요즘 미드에서 사용하기 좋은 픽이니 연습 하시는거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