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탑 그라가스 템트리 & 특성 & 룬 완벽


최근들어서 노틸러스와 함께 픽률이 급상승한 우리의 돼지 그라가스!

술통을 이용하여 적에게 데미지를 주면서 슬로우와 넉백을 줄 수 있는, CC가 잘만 사용하면 아주 좋은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E스킬의 넉백, 궁의 넉백과 Q의 슬로우 등등 적 챔피언한테 줄 수 있는 CC가 3개로 많은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고정적인 부분에 고정시키는것이 아니라 넉백 위주의CC 기라서 확정 스턴보다는 확실하게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그라가스는 연습이 중요합니다.

궁을 지금 이 위치에 사용하면 적은 어디로 넉백이 되는지, E 플래쉬의 타이밍, Q의 위치 등등 고려해야 할 것이 많기도 합니다.


그라가스의 템트리

부패로 시작한 이후에 2도란 가면 좋습니다. 모든 스킬에 마뎀이 있으면서 AP 계수가 있어서 2도란의 주문력 마나 유지력이 좋고.

거기에 부패의 물약과 그라가스의 패시브는 몇초에 한번씩 스킬을 사용하면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어서 라인전에서의 체력관리는 쉬운 챔피언쪽에 속합니다.

딜도 되고 W를 키면 받는 피해까지 줄어들고 힐도 있고 궁을 너프당한것을 제외하면 그 전에 왜 정글 1티어, 미드 1티어 픽인지 알 수 있었네요.

일단 태불망과 얼건을 AD챔피언상대로 가면 거의 질일은 없다고 봅니다.

충분한 방어력과 지속데미지 그리고 쿨감 20% 마나 까지 채워주는태불망 얼건 셋트

ap챔피언 상대로는 역시 가성비 최강의 마저 아이템인 정령의 형상이 기본적이겠지요.

4코어로는 가상 많이 가는 아이템은 수호천사, 수호천사는 한타 구도가 시작되기 전에 빠르게 올리면 언제든지 가도 좋을 아이템 입니다.

닌탑 헬멧


* 그라가스 탑 특성룬

공속을 사용하시는 분도 있지만 마관이 있으면 더 킬각을 잡기 쉽습니다. 공속이 없어도 포탑에 들어오는 미니언을 잘 생각만 하면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착취때문에 공속이 더 좋다고 하는 분도 있죠.

그래도 저는 마관이 조금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착취 자체도 마법데미지 이구요.

마관 마법저항력 방어력 그리고 주문력 끝 입니다.

그라가스는 워낙 갱킹 호응력이 좋아서 많이 사용됩니다.

정글을 자주 자주 불러서 적을 제압하거나, 라인을 쭉쭉 밀 수 있는 스킬구성을 가지고 있으니 선제 공격권을 잘 사용하셔야 하고 정글과의 호읍이 중요합니당! 룬은 고정적인 것이 아니고 아이템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룬에서 표식에 공격속도를 넣어주셔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문양 룬에서는 적 챔피언이 ad 챔피언이라면 후반을 위해서 성장 마저를 넣어주는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다방면 적으로 룬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룬페이지가 많아야 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