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페이커 제드 템트리와 특성 룬 아이템 빌드까지!


롤면서 놀자에서도 소개된 페이커의 제드!

암살자형 제드와 어그로형 제드가 합쳐진 제드의 완성형이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초반에는 아주 공격적이고 가성비가 좋은 AD 아이템으로 셋팅을 하다가 이제 한타, 중후반으로 흘러가면서 운영을 하다가 싸움이 일어나는 타이밍에 꾸준히 운영을 하는게 아닌, 한타에 참여해서 적의 스킬들을 빼면서 어그로를 끌어주는 제드! 

페이커가 사용했던 템트리와 간단한 설명, 그리고 제드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특성 룬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드 템트리

초반에는 일반 제드와 똑같습니다.

롱소드로 시작한 이후에 바로 요우무의 유령검을 올려주신 이후에 밤의끝자락, 양날도끼를 순서 상관 없이 조합하신 이후에 

원래는! 드락사르 또른 다른 공템을 가는게 일방적인데 페이커의 제드는 스테락 + 닌자의 신발 + 수호천사로 

딜과 탱킹의 밸런스를 맞춰준 모습입니다.

들어가서 스테락으로 어느정도 시간을 번다 + 궁으로 다시 돌아오거나 왔다 갔다 하면서 EQ 긁어주면서 딜 + 어그로를 끈다

그리고 궁을 사용하고 나서 죽어도 수호천사가 돌아서 살아나는 순간에 R을 누르면 다시 그림자의 위치로 돌아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 그리고 제드의 신발은 기동성이 아닌 헤르메스의 발걸음, 닌자의 신발을 들어줍니다.

제드를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적을 따는것도 중요하지만 주요 딜러들이나 CC를 가지고 있는 서폿, 탱커들의 CC를 제드가 어그로를 빼서 스킬의 쿨타임을 돌려주면 팀원들이 더 딜을 쉽게 넣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제드의 룬과 특성은?


 & 


먼저 룬부터 설명을 드리면 룬에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마저와 방어력은 기본 베이스로 깔고 설명을 한다면 표식룬에 공격력과 물관으로 나뉘는데요, 초반에는 당연하게도 공격력 룬이 더 효율이 좋습니다.

원래 다른 챔피언들은 공격력을 표식에 넣어주면 포탑으로 들어오는 미니언이나 기본적으로 스킬로 미니언을 먹기 편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공격력 룬을 추천드리지만 초반에 소극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물관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약자멸시 라는 제드의 패시브 스킬때문에 특성의 포식이 없더라도 손쉽게 미니언을 먹을 수 있기도 하면서 

물관의 효율이 AD 아이템이 나오거나 스킬 레벨이 올라가면 탄력을 받기 때문에 6렙 이후에 킬각을 보겠다! 하시면 물관, 3렙 쇼부를 보겠다 하면 공격력 룬을 추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