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시즌7] 아리 템트리 룬 특성 루덴의 메아리


요즘 한국 롤챔스에서 많이 나오고 있는 미드라이너중에 하나인 아리!

아리의 장점은 뛰어는 라인 푸쉬능력과 Q의 돌아오는 데미지가 고정적인 데미지라서 순간적인 광역 폭딜도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궁극기인 혼령질주 스킬로 인해서 갱면역, 그리고 적 미드라이너보다 빠르게 로밍을 갈 수 있다는 점. 포탑 어그로 핑퐁이 어느정도 자유로워서 스킬만 잘 맞춘다면 다이브에서도 정말 좋은 챔피언 이랍니다.

아리의 EQ 스킬은 논타겟 스킬이고 WR 은 주변 적을 저절로 노려주는 스킬이긴 하지만 사정거리가 그렇게 긴 편은 아니라서 E 스킬을 맞추는게 정말로 중요합니다.

WR은 근접해서 맞출 수 있는 스킬이라서 매혹을 맞추기 전에 들어가버리면 적이 반격을 하거나 할 수 있지만 매혹을 맞춘 상태에서는 Q의 이속버프와 함께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템트리 아리

스타트를 도란으로 시작, 부패보다는 도란링의 선택률이 워낙 높아서 부패의 물약을 추천드리기 조금 그러네요.

첫 코어는 대부분 모렐로나 극 AP 챔피언 상대로는 심연의 홀을 가기도 합니다.

루덴의 메아리는 이속을 올려주는 패시브가 있어서 로밍에 좋은 아리가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인 아이템이죠.

그리고 라바돈이나 심연의 홀이나 여러가지 아이템들은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적이 AP 챔피언이 많다고 하면 라바돈 대신에 심홀을 올려주면 어느정도 안정성이 생기고 미드 챔피언이 제드라면 존야를 빠르게 올려주면 생존력이 올라가듯이 적 챔피언의 상황이나 여러가지 요소를 생각하고 빌드를 짜는게 중요합니다.


아리의 룬과 특성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특성이나 룬도 고정적인건 없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이나 검색해서 특성과 룬을 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룬과 특성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마법사들이 사용하는 룬으로 표식에 마법 관통력, 문양에는 마법 저항력, 인장에는 방어력 왕룬 정수에는 주문력을 넣어주시면 되구요.

특성을 찍으실때에는 흉포에 12포인트 = 양날의 검

책략에 18 포인트 = 천둥군주의 호령 이렇게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리는 일단 어느정도 템이 나오면 라인 클리어가 Q 스킬으로 한방에 되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그때를 잘 노려서 정글과 시야를 자주 먹어주면서 봇이나 탑 라인을 백업가는 형식으로 플레이 하시거나 주도권을 잡고 자주 로밍을 가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