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하스스톤

하스스톤 도적 덱 추천 퀘스트 밴클리프


이번에는 도적 덱 입니다. 도적은 비취를 사용하기 보다는 여전히 오리지널 덱이 더 자주 보이거나 말리고스 덱이 다시 뜨고있네요.

이번 추천할 덱은 하스스톤 인벤의 Livehigh04 님이 올려주신 퀘밴퀘 즉 퀘스트 중인 모험과와 애드윈 밴클리프 육성 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카드 구성 및 필요 가루 >



카드 제작 가격은 5240 으로 기본적으로 밴클리프나 탈노스 정도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모험에는 묘실 도굴꾼 정도만 뺀다면 무괌으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저렴한 덱 입니다.


< 핵심 포인트 카드 >



퀘밴퀘 덱이라고 이름을 지어주셧는데 저렴한 코스트들의 카드를 가져가서 마음가짐과 함께 절개, 그림자 일격 같은 카드로 적 하수인을 정리 하면서 밴클리프나 퀘스트중인 모험가를 내서 필드를 장악하는 빌드를 사용 합니다.

적의 변이나 사술을 막기 위해서 은폐 카드를 하나 가져가면 됩니다. 번폭 -> 사술 이라는 조합도 있지만 카드를 소모하게 하기만 해도 다음턴에는 다시 낼 수 있으니 괜찮습니다.



< 기본 멀리건 >


기본 멀리건은 마음가짐이 있으면 괜찮고 초반 필드 장악을 위해서 (요즘에는 해적전사같은 애들이 많이 보여서 짜증나요 )

맹독이나 절개 또는 기습을 들어서 초반을 버텨주시거나 요원정도 들고가시면 법사를 상대로 좋습니다.

여기에 밴클리프나 퀘스트 중인 모험가 하나 정도 넣어서 들고가시면 좋습니다.


사실 도적이 밴클리프나 모험가를 내기 전에는 상대방은 말리고스 덱인지 노말 덱인지 헷갈려 합니다. 그래서 묘실 도굴꾼이나 비룡같은 중코스트 하수인들을 먼저 내시거나 제압기가 빠졌을대 밴클이나 모험가를 내는게 가장 좋은 운영 방법입니다.

다음에는 반즈를 사용하는 반즈 말리 덱을 한번 퍼와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