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시즌7 제이스 템트리 특성 룬 탑 노여눈


제이스는 요즘 뜨는 탑 솔러 챔피언 중하나입니다. 나르 케넨 같은 챔피언들을 상대로 라인전을 이긴다는 전제 하에 가는 1:1 최강 챔피언 입니다. 제이스의 사명은 상대 탑 챔피언은 솔킬을 내면 가잫 좋고 무엇보다 압박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제이스가 가장 강력한 타이밍은 3코어 정도 쯤에 가장 강력하지만 그 이후에는 점점 유통기한이 오는 챔피언이라서 최대한 초반에 이득을 많이 봐야 중반이후에 게임을 쉽게 풀어 나갈 수 있는 탑 솔러인 제이스의 공략 해보겠습니다.


* 제이스 템트리 



첫 코어 아이템은 요우무로 시작해서 2코어는 양날도끼로 해서 최대한 방관과 쿨감을 올려줍니다. 요즘 제이으는 여눈을 가지 않는데 이게 생각보다 마나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제이스를 잘 할려면 마나 관리가 중요합니다.

방관 아이템 셋팅은 거의 제드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우무 이후에 양날도끼 그리고 라위류 아이템과 멜모셔스를 조합하기도 하고 필멸자를 가기도 하고 1인을 확실하게 죽일 수 있는 드락사르를 올려주기도 합니다.


마지막 아이템은 꾸준히 딜 아이템을 올려주셔도 되고 멜모셔스를 안올리셨다면 스테락을 올리거나 멜모셔스를 올렸다면 얼망이나 가엔같은 약간의 생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 셋팅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신발의 선택은 역시 아이오니아 or 헤르메스의 신발인데 멜모셔스에 쿨감 10%가 생겨서 이제 멜모셔스까지 올려주는 템트리를 올려주셨다면 아이오니아가 아닌 헤르메스나 닌신을 신어주세요.


* 제이스 특성 룬



흉포 12포인트에 투자 그리고 책략 18포인트의 천둥군주의 호령을 찍어줍시다.

최대한 1:1 에서 강력하게 특성을 찍어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양날의 검을 찍기도 하고 책략에서는 암살자를 찍기도 합니다.

그리고 룬은 올 공격력 (빨강, 왕룬) 으로 해서 공격력 + 15가 되게 셋팅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방관보다는 초반의 평타 견제나 스킬 데미지를 ad로 올리기 때문에 그냥 공격력 룬이 가장 좋다는 평이 많아서 빨강색과 왕룬에 둘다 공격력 룬을 들어주는게 가장 좋은 룬입니다.

칼바람 같은 곳에서는 천둥군주 보다는 죽음불꽃을 추천드립니다. 칼바람에서는 거의 포킹을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한방 데미지를 1:1 에서 올려주는 천둥군주 보다는 다수를 맞췄을때 효과가 더더욱 있는 죽음불꽃 손길이 칼바람에서는 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