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시즌7 잔나 특성 템트리 구원 솔라리 방어룬


서폿 잔나는 장점이 아주 많은 서폿 챔피언 입니다. 롤 프로게이머들이 가장 중요시 하는 백업, 로밍 즉 이동속도와 관련된 패시브를 가지고 있고 E 쉴드량에는 방어막 뿐만 아니라 공격력을 올려주는 버프도 있어서 라인전에서 데미지와 방어력 버프가 좋고, 적의 돌진을 카운터 칠 수 있는 q 스킬과 r 스킬의 넉백 + 힐량은 적의 케넨, 리신 같은 근접 챔피언들의 접근을 아예 막아버리는 역활을 합니다. 팀을 저의 공격으로부터 수호 한다는 느낌이 강한 우리의 여신 잔나의 공략 시작입니다.


* 잔나 특성 룬



특성은 책략 18포인트를 투자 하면서 바람술사라는 잔나의 E와 R 스킬에 적용되는 좋은 패시브를 가진 특성을찍어주는게 좋고 결의에는 나머지 포인트를 투자 하시고 룬은 탱커형 룬입니다. 주문력을 넣어도 되지만 주문력 보다는 방어력과 마저 체력을 올려주면서 최대한 짤리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물론 마나 재생이나 이속룬을 들어주셔도 문제 없습니다 라인전에서는 주문력을 들어주는게 은근 잔나와 원딜에게 조금 더 도움이 되기는 합니다만 사실 잔나는 원딜이 잘 받춰야 하는 서포터이기도 합니다.


* 잔나 서포터 템트리와 아이템 빌드 형식



시작 아이템은 주문도둑검 또는 고대 주화로 시작하는데 라인전 유지력은 둘 다 비슷하지만 잔나는 견제를 하는 캐릭터라기 보다는 팀원을 지킨다는 느낌이 강하고 나중에 승천의 부적 효과가 매우 좋은 아이템이고 잔나와어울리는 아이템이여서 승천의 부적을 가기 위해서 골드템을 고대 주화로 많이 가는 느낌입니다.

이후에 시야석을 구매하고 신발을 기동력으로 신어주는데 잔나와 시너지가 좋은 신발이라서 잔나는 백업, 시야장악에 특화되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후에는 솔라리와 구원 아이템 미카엘을 섞어주면서 서폿 아이템들로 둘둘 둘러주시면 되고 미카엘이 꼭 필요 없거나 구원 아이템이 적 챔피언이나 우리 챔피언들과 어울리는 아이템이 아니라면 구원대신에 향로 정도 올려주면 좋습니다.



기동력과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둘중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신발을 선택해서 2코어 사이에 올려주시면 좋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