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아무무 템트리/특성 탱무무 룬 E선마

요즘 한동근의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해 라는 노래에 빠져있습니다. 상당히 좋군요 이번 포스팅은 정글 아무무 템트리와 특성 그리고 룬을 알아보는 공략입니다. AP 아무무가 유행하기도 하고 강력하기도 하지만 이번글은 "탱" 아무무 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번에는 AP 아무무 공략도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초중반에는 분명 AP 아무무가 더 강력하지만 상대방이 마저템이 나오면 살짝 힘이 빠지는 AP 아무무가 아닌 후반에 점점 더 단단해지고 좋아지는 탱 아무무의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아무무 정글 템트리와 참고용 빌드

마나가 있는 정글러의 시작템은 뭐다? 부적이다! 부적을 시작으로 정글을 돌아주시고 탱 아무무답게 첫 아이템은 잿불거인으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거의 갱킹에는 파랑 강타가 가장 좋습니다. 빨강 강타를 사용하는것은 별로고 적 챔피언에 따라서 초록 강타가 좋을떄도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샤코, 이블린 같은 은신 챔피언이라면 초록 강타로 시야를 밝혀주는것도 좋고 적 챔피언이 아칼리, 탈론 같은 은신 스킬이 있는 챔피언이 있다면 빨강 강타 정글템을 들어주는 센스를 가지는것도 실력입니다. 이후에는 쭉 방어력과 마저 아이템을 상황에 따라서 둘러주시면 됩니다. 적이 올 AD라면 솔라리를 제외하고 가갑을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신발의 선택도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AP가 아픈거 같다 하면 헤르메스, AD가 아픈거 같다 하시면 닌자의 신발을 올려주시고 초반에 킬좀 먹어서 템이 잘 나온 상황이라면 스노우볼을 굴리기 위해서 기동력의 장화 아이템도 굿 초이스 입니다.


# 정글 탱 아무무 특성 아무무 룬

탱 아무무는 저번에 포스팅한 세주아니와 같은 특성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12/0/18의 영겁의 힘중심의 특성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AP 아무무도 아마 영겁의 힘이 더 안정감 있을겁니다. 흉포가 책략보다 좋은 이유는 역시 마법피해 증가와 추가 데미지 때문에 한타에서 좋은 아무무는 책략보다는 흉포 12포인트가 더 시너지가 좋습니다. 

룬은 마관/ 마법저항력 or 성장마저 / 방어력 or 성장체력 / 주문력 or 이동속도 들어주시면 됩니다. 마관 대신에 공속을 넣어주셔도 좋지만 아무무는 E스킬과 W 스킬의 정글링이 워낙 빨라서 마관이 중반에 더 도움이 됩니다. 방어력을 넣어주셔도 됩니다.

스킬은 E- >Q  -> W 순으로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E스킬이 정말 정글링을 도는데 효자같은 스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