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탑 렝가 템트리와 룬 특성 다이아 마스터


요즘 렝가 장인들 (다이아 ~챌린져) 들은 거의 렝가를 정글로 사용하지 않고 탑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너프를 많이 먹고 그 위엄이 많이 떨어져서 요즘에는 정글에는 거의 보이지 않네요. 그래도 가끔가끔 랭크에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고 노말에서는 자주 보이는 편입니다. 한타보다는 운영, 1/3/1 운영이나 백도어 같은 쪽이랑 암살에 더 어울리는 우리의 렝가 예전에는 극딜을 가거나 AP 를 갔는데 요즘에는 트포가 패치되고 나서 그나마 딜을 트포로 채우고 나머지는 방템을 가며 "딜탱"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그런 렝가의 템트리와 특성 룬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탑 렝가 템트리


첫 라인전에서는 도란방패나 도란검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셔서 올라시면 됩니다. 리븐이나 원거리 챔피언이면 도란방패를, 다리우스, 레넥톤 같은 근접 챔피언이면 도란검으로 딜로써 싸워줍시다. 렝가가 초반 구간에서 은근 강력한 챔피언이고 w 로 라인 유지력 또한 괜찮은 챔피언입니다.

이후에는 트포를 선텍으로 올려주셔도 되고 라인전에 주도권이 없다면 운영을 해야한다면 태불망을, 케넨, 티모같은 ap 원거리 챔피언이라 딜교가 안된다면 정령의 형상을 먼저 올려주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렝가의 신발은 아무 신발이나 괜찮습니다 (기동력 빼구요) 상대방 챔피언에 따라서 아이오니아, 닌자의 신발, 헤르메스의 발걸음 셋중 하나 선택해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 렝가 특성과 렝가 룬


특성은 예전 착취의 손아귀에서 전투의 열광으로 많이 바뀌었습니다. 무엇보다 착취의 손아귀 너프가 커서 이제는 거의 가는 챔피언이 별로 없을정도로 너프가 심한듯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스킬로도 스텍이 쌓이는 전투의 열광은 렝가의 qwe 가 거의 즉발 스킬과 평타 강화라서 스텍을 편리하게 쌓을 수 있어서 괜찮습니다.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도 강력하구요, 만약 적 챔피언이 원거리 챔피언이라 근접 딜을 허용하지 않을꺼 같으시면 그럴 떄 천둥군주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선택률은 거의 2배정도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나머지는 아마 착취의 손아귀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도 역시 전투의 열광 > 천둥군주 > 착취 인듯 합니다! 전투의 열광이나 천둥군주의 호령 둘중에서 선택 해 줍시다. 룬은 공격력 15 룬 = ( 공격력/ 마저/ 방어력/ 공격력 ) 을 들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