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서폿 레오나의 템트리 특성 천둥 룬 점화

최강의 CC기를 가지고 있는 강력한 탱커형 서폿터 레오나의 공략 포스팅! 레오나의 템트리 레오나 룬 특성까지 전부 알아보는 공략집입니다! 레오나의 CC기는 QER 로 무려 3개나 가지고 있고 R은 광역 CC로 이니시까지 가능한 좋은 챔피언입니다. 예전 시즌 5 전까지만 해도 프로 대회에서도 많이 나왔죠, 근데 요즘 왜 안나오나요? = 아마 다른 좋은 서포터들이 더 많아서 입니다. 레오나의 성능이 안좋기 보다는 "알리스타" "브라움" "탐켄치" 같이 레오나처럼 CC만 많은게 아니라 "변수" 를 만들어 내는 능력이 있는 서포터들이 선택을 받는거죠. 아마 그런 챔피언들이 너프를 먹으면 다시 레오나도 보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요즘에는 탱커오브 레전드가 아니라서 비비는 챔피언한테 좋은 레오나 보다는 다른 챔피언이 더 좋은것이죠! 


@ 레오나 템트리와 참고용 빌드


처음 시작 아이템은 역시 타곤산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주요 아이템들은 산악방벽, 시야석, 핑와, 렌즈 입니다. 그리고 솔라리 정도일까요? 서포터의 기본은 템트리보다는 역시 정글쪽 시야싸움과 짤리지 않는것입니다. 핑와는 꼭 들고다녀주세요! 물론 핑와는 모든 챔피언들이 다 들어줘야하는 와드 개념입니다. 이후 템트리는 타곤산 -> 시야석 -> 신발- > 신발업글 -> 산악방벽 -> 솔라리 -> 프하 -> 미카엘 -> 루비시야석 순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AD가 부담이 된다면 솔라리와 프하의 위치를 바꾸셔도 좋지만 워낙 솔라리의 가성비가 좋기에 먼저 가주는 편입니다.

신발은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만 역시 로밍이나 이니시를 위해서 가장 좋은 기동력을 많이 선택해주는 모습을 보입니다. 극 후반에는 물론 헤르메스나 신속도 괜찮습니다.

W로 방어력이나 마저는 충분하기에 기동력이나 신속이 선택률이 많은게 아닐까 하고 추측 해 봅니다.


@ 서폿 레오나 특성 & 레오나 룬

특성은 아주 강력하게.. 까지는 아니고 천둥군주를 기반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천둥군주를 기반으로 해서 결의의 통찰력까지 찍어줍니다. 초반에 1~3렙 구간에서 레오나는 다른 서폿들보다 엉청나게 강력한 딜링과 CC를 가지고 있어서 룬도 공격력 + 15 룬을 들어주시면 평q평 -> 천둥군주 -> 적 원딜의 피를 반이나 까게 해줄 수 있는 초반 깡패입니다. 그래서 룬과 특성을 강력하게 하고 거기에 더불어 점화까지 가주면 라인전에서 주도권을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원래 AP 챔피언들이 봇에 오면 알리나 브라움 같은 챔피언들은 얻어맏고 그러지만 레오나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론 알리스타도 요즘 점화에 천둥군주 콤보로 더더욱 무서워졌습니다.

여기까지 겜쿠의 레오나 템트리/룬& 특성 공략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