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리신 정글 템트리와 룬 특성 용사 멜모 망자


원래부터 인기가 많았는데 롤드컵 이후에 인기가 더더욱 급증하여 

정글 픽률 1위 니달리, 그브를 밀어내고 무려 43% 까지 찍어서 1위를 차지한 리신입니다.

거의 모든 팀에서 리신이 나오고, 리신을 잘 사용하지 않던 삼성에서도 리신이 나올 정도로 

현재는 티어가 많이 올라간 리신입니다.

하지만 정글 챔피언중에서는 어느정도 난이도가 높아서 롤드컵을 보고 무작정 따라하기에는 순간적인 판단력과

반응속도가 필요한 챔피언입니다.

아무래도 한타에서는 R 스킬 활용이 거의 대부분인 리신이라서 위치 선정이 다른 의미로 다른 챔피언들과 다르게 중요합니다.


(압도적인 픽률)


& 정글 리신 공략 템트리





시작은 부적이 아닌 마체테 입니다. 

기력을 사용하는 챔피언이고 예전 패치에서 W 1렙 생흡이 10%로 상향되어서

초반 1~3렙 이후에는 포션 없이도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코어 아이템에서 가장 먼저 올려주는 것은 리신의 꽃이라고도 불리는 추적자의 나이프 - 용사 입니다.

시야석 대신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용사 자체의 가성비도 좋아서 무조건 올려줍니다.

잿불거인 템트리를 갈꺼면 리신 말고 다른 챔피언을 하라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용사 타이밍의 리신은 정말 강력합니다.

이후 1.5코어로 주문포식자, 2코어로 망자의 갑옷, 3코어로 멜모셔스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후 4코어 부터는 방템을 적절히 섞어주시면 됩니다. 

CC가 많아서 순간 집입R이 힘들다 -> 벤시, 폭딜 챔피언이나 적 AD,AP 구성이 좋다 -> 가엔

공속에 관련된 챔피언이 많다 -> 란두인 등등 유동적인 아이템 선택이 중요합니다.



신발은 기동력이 스노우볼을 굴리기 가장 좋은 아이템이고

헤르메스는 탱에 도움을 주는 신발중에서는 단연 최고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동력을 좋아하지만 적이 3AP 이상이면 헤르메스를 올려줍시다.


& 정글 리신 특성 & 룬




특성은 천둥군주가 데미지 면에서는 좋아서 롤드컵 전에는 천둥군주를 올려줬지만

프로 선수들이 영겁의 힘을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영겁의 힘이 픽률 1위로 올라갔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노말에선 천둥군주, 랭크에선 영겁을 찍어주는데 영겁을 찍으면 좋은 이유중 

하위 특성의 통찰력이 점멸의 쿨타임 15%를 줄여주기에 궁 R을 조금 더 빠르게 찰 수 있습ㄴ디ㅏ.


룬에서는 꼭 공속을 섞어서 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