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탑 이렐리아 템트리 룬 특성 트포 멜모셔스


탑 이렐리아는 현재 2티어 정도에 있다가 탑 케넨이 1티어 탑으로 올라오면서 케넨을 카운터 치는 픽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1:1 데미지가 엉청나게 강하고 스턴기를 쉽게 넣을 수 있는 케넨 상대로 패시브가 좋은 이렐리아는 케넨의 하드카운터로 불리고 있습니다.

트포만 나와도 엉청난 딜이 가능하고 W는 고정데미지라서 1:1 상황에서는 이기기 어려운 상대가 거의 없죠!

그런 이렐리아의 기초 공략들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렐리아 [템트리] 





부패의 물약을 시작으로 라인을 올라갑시다.

첫코어는 이렐리아를 보신분들도 다 아시겠지만 역시 트포가 이렐리아와 가장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치명타 패치가 되고 나서 트포가 이렐리아한테 더 좋아져서 헤카림이나 이렐리아는 간접 버프를 받은 셈이죠.

사람들은 요우무에 대한 선택이 많지만 요우무까지 2코어로 올려줘버리면 탱이 너무 안되기에 저는 요우무 보다는 멜모셔스를 추천드립니다.

상대방 탑이 AD 챔피언이라면 란두인이나 망자를 올려주시고 AP 챔피언이라면 정령의 형상이나 멜모셔스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요즘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말하는 방어아템인 가엔이나 즈롯을 4코어 정도로 올려주시면

방어력과 마저 밸런스 있게 챙길 수 있습니다.



신발은 탱커인 이렐리아는 헤르메스나 닌자의 신발, 또는 패시브로 강인함이 어느정도 보정이 되서

신속의 장화로 이동속도를 올려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너프를 당하고 나서는 신속을 갈꺼면 차라리 헤르메스의 신발을 올려줍시다.


탑 이렐 [ 특성 룬 ]





예전에는 특성으로는 착취의 손아귀를 많이 갔지만 너프 이후에는 탑 챔피언들이 거의 대부분 착취가 아닌 

전투의 열광을 많이 찍어주는 편입니다. 평타형 챔피언인 이렐리아도 전투의 열광을 가주는게 스텍 쌓기에도 편하고

착취의 손아귀보다 딜이 훨씬 잘나옵니다.

결의에서는 룬갑옷으로 W 체력 회복량을 늘려주시고 통찰력으로 텔포와 점멸의 쿨타임을 줄여주시면 됩니다.


룬은 공격력/ 마법 저항력, 방어력, 공격속도 를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렐리아는 1:1에서 강력하지만 초반에는 한타 싸움에서는 도움이 안되고 3코어 정도 나오면 정말 강력합니다.

탱킹력도 패시브로 인해서 CC를 거의 무시하는 수준으로 돌진하므로 적 미드 챔피언이나 원딜을 물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