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미드 럭스 템트리 특성/룬 칼바람 가능

요번에 원소술사 럭스가 초월급 스킨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이제 슬슬 럭스를 다시 파는 사람들이 많아질텐데요. 미리 럭스의 템트리와 특성 그리고 룬까지 한번 알아봅시다. 일단 럭스는 기본적으로 사정거리가 긴 스킬들을 가지고 있지만 난이도가 어렵습니다. 스킬 자체는 전부 일직선이고 단순해 보이지만 타겟팅 스킬이 하나도 없고 전부 "논타겟" 스킬이라서 맞추기 힘들고 상대방이 잘 피해버리면 답이 없는 챔피언이라서 혼자서 뭘 하기에는 조금 힘든 면이 있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라인 클리어력이 좋아서 5:5 대치상황에서는 팀원이 지켜주고 있는 상황이라면 광역 방어막, Q속받 E 광역 스킬등등 팀 파이트에 특화된 메이지 챔피언입니다.


# 미드 럭스 템트리

라인전을 시작할때 도란링으로 시작 해 주시고 첫 귀환에 900원이 모여있다면 양피지를 사주시고 덜 모였다면 2도란에 와드, 포션 이렇게 사주시면 됩니다. 적이 제드, 탈론같은 근접 AD 암살자 챔피언이 있다면 2도란 + 존야의 모래시계 를 가주시고 적 미드가 다이애나, 르블랑 같은 근접 또는 애니같은 누커 챔피언이 있다면 2도란 + 심연의 홀 이렇게 아이템을 조합 해주시면 됩니다. 실력 뿐만 아니라 상황에 맞춰서 유동적으로 아이템트리를 구사하는것도 실력의 일부입니다. 적 챔피언의 성장도나 챔피언의 성능, 스킬 구도를 생각해서 템트리를 유동적으로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 아이템 빌드와 신발 선택 (참고용)

신발은 예전에는 마법사의 신발을 주로 갔지만 요즘 럭스는 모렐로 + 심연의홀 + 존야의 모래시계 또는 리치베인으로 쿨감 40%를 꽉 채워주기 때문에 딜로스를 없애는 마법사의 신발을 주로 신어주는 모습입니다. 아이템 빌드는 그저 참고용으로 사용 하시고, 저만큼 다양한 빌드가 있다는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자신만의 템트리를 만들어주는것도 중요합니다.


# 럭스 특성과 룬

특성은 딱히 특별할게 없는 럭스입니다. 천둥군주를 찍어주시면 무난하고 적 챔피언이 제라스, 바루스 같은 장거리에서 서로 견제하는 구도가 나오는 챔피언이라면 그때는 죽음불꽃 손아귀 특성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랭크게임이라면 그렇게 선택해서 하시면 되고 일반 게임이나 칼바람이라면 천둥군주를 찍어주시는게 가장 무난합니다. 룬은 마관 / 마저/ 방어력 또는 성장 체력/ 주문력 이렇게 셋팅 해주시면 정상적인 룬 셋팅입니다. 물론 적 미드가 AD 챔피언이거나 노말이라면 노랑색 룬에는 방어력이 가장 무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