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7 서폿 바드 템트리 특성 수호자 vs 서리여왕


롤 바드! 서포터중에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픽중 하나는 저는 바드라고 생각함.

이유는 이제 Q 스킬이 혼자 있다면 벽이 있어야지 스턴이 들어가는 형식이고 W 스킬도 회복을 해주기는 하지만 정말 소량의 회복량 때문에 별로 효과가 없어서 그렇게 좋은 스킬이 아니고 E 스킬은 이제 벽을 넘어다닐 수 있는 차원문인데 이걸 잘만 사용하면 정말로 갱킹 호응이나 자신이 로밍을 갈 수 있는 스킬입니다. 이 말 뜻은 바로 자신의 맵을 보는 능력, 팀원들의 위치같은것을 잘 파악하고 있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궁이 가장 바드의 실력을 보여주는 궁 입니다. 포탑을 얼리면서 다이브에 좋게 만들어주거나 적 갱킹이 온다고 하면 적을 얼리거나 로밍을 갈 때 적 챔피언을 얼려서 우리팀이 올 수 있는 시간을 버는 등 상황 판단을 잘 해야 합니다.

딜스킬은 정말로 패시브와 Q 가 끝이라서 초반에는 데미지가 잘 나온다는 편이기는 하지만 후반에는 거의 노딜이라고 보면 되고 역시나 자신의 스킬 센스에 달려있는 바드입니다.


* 바드 템트리 공략


주문도둑검으로 시작하는것은 바드의 당연한 시작 아이템입니다. 주문 도둑검을 가긴 가는데 원래 제 블로그 공략을 보시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일단 수호자의 눈을 가는걸 강추 드렸는데 바드는 개인적으로 수호자의 눈 보다는 서리여왕을 가는게 조금 더 좋아보기이는 합니다.

이제 슬로우를 걸면 바드의 Q나 R을 맞출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기도 하고 생각보다 한타에서 궁이 빠진다고 하면 CC가 부족하기도 하고 넓어진 평야에서는 그렇게 바드가 쓸모있는게 아닙니다.

게릴라전에서 좋은 바드라고 생각해서 어느정도 cc를 조금이라도 손에 쥐어주는게 어떨가 해서 서리여왕도 써봤는데 생각보다 킬각의 기회나 로밍에서의 기회, 적 정글의 위치가 안보이거나 불안안 시야장악에서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라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추천추천!

신발은 역시나 기동력을 가거나 아이오니아 추천합니다.


특성 룬

초반에 스오우볼을 조금 굴리지 않으면 힘들어지는 바드입니다.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이 패시브와 Q 인데 이게 초반에만 강력하고 후반에는 거의 스턴이나 슬로우 용이죠 그래서 초반에는 평타 + Q만 맞춰도 천둥군주가 터지기 때문에 1~5렙 구간에서는 바드의 뎀지를 무시할 수 없어서 그나마 약한 데미지 스킬들을 보완하기 위해서 천둥군주를 들어주는 면도 있기도 하고 바람술사를 가도 딱히 W의힐량이 높은것도, 쿨타임이 짧은것도 아니라서 별 도움이 안된다 생각해서 자주 사용하는 특성은 천둥군주의 호령이다~ 라고 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