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서폿 말자하 템트리 특성 점멸 황천의 손아귀


LCK 롤챔스에서 자주 나오는 서폿인 말자하,

FLY 선수가 미드에서도 자주 사용했던 챔피언 치고는 서폿으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서폿에서의 공허충 or 원딜과의 조합이 워낙 좋습니다.

예를 들어보면 말자하가 궁으로 적을 "확정" 적으로 묶으면 애쉬, 진, 이즈리얼 같이 원거리 궁극기가 있는 챔피언들이 한방 폭딜을 "쉽고 정확하게" 맞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암살자 챔피언들을 카운터 칠 수 있는 궁극기 황천의 손아귀는 너무나도 좋은 스킬이라고 평가를 받고 있지요


* 말자하 템트리


일단 수호자의 눈은 AP 챔피언들의 거의 기본적인 서폿 아이템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록 모든 ap 챔피언들의 선택률이 매우 높답니다.

이후에는 팀적으로 정말로 좋은 아이템이라고 판명 받는 구원 아이템으로 체력과 팀원을 위한 서폿팅을 해줍니다.

이후에는 미드에서부터 내려온 말자하의 템 셋팅인 라일라이 + 리안드리 셋팅으로 E와 R의 데미지를 올려주는 형식으로 템을 맞춥니다.

물론 프로게이머 선수들은 아예 방어적으로 가기도 합니다.

그만큼 데미지를 넣지 않아도 말자하의 궁극기는 있는 것 만으로도 적에게 부담이 되고 근접 챔피언들의 돌진을 막거나 먼저 이니시도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요.

점멸의 쿨을 줄여주면 점멸 + 황천의 손아귀 콤보다 25% 빠르게 돕니다! 아이오니아를 추천드리지요.

요즘 은근 서포텨들의 기동력의 장화 선택률이나 티어가 많이 내려간 느낌이 드네요.


특성 그리고 룬

천둥군주를 가는 이유는 E 스킬이나 R스킬과 시너지가 좋기도 하고 공허충의 이동속도가 빨라지는 타이밍 등등 예전에는 죽불을 갔지만 요즘에는 그냥 한방 데미지? 를 순식간에 넣는걸로 해서 컨셉을 잡은 말자하 입니다.

뭐 딱히 서폿이라서 그렇게 큰 차이는 없지만 확실하게 킬각을 잡기 위해서 입니다.

룬에서는 그냥 미드에서 사용하던 룬 그대로 가져오시면 되겠습니다.

서폿 아이템인 수호자의 눈, 구원아이템이 쿨감을 줄여주기도 하고 요즘 신발은 아이오니아로 거의 고정적으로 가기 때문에 꼭 문양에 쿨감룬을 넣을 필요도 없지요!

개-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