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그라가스 정글 템트리 특성 콤보 ER플


롤 그라가스의 정글 공략, 궁을 너프먹은 이후에 티어가 많이 낮아지고 잘 안나오던 그라가스가 다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E의 박치기의 이니시를 활용해서 궁이 조금 느리게 나가는 편이지만 CC연계를 활용해서 이제는 혼자가 아닌 조합적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톰 선수의 그라가스 ER 점멸 콤보가 새로 나와서.. 근데 이게 진짜 엉청난 숙련도를 필요한 스킬 콤보여서 동영상을 하나 첨부했습니다.

그럼 일단 그라가스 정글의 기본 공략을 작성해보겠습니다.


롤 그라 정글 템트리 아이템 빌드



부적으로 정글링 시작하면서 첫 아이템은 정글링과 데미지를 위한 룬의 메아리 강타 아이템을 가긴 합니다. 갱킹에서도 좋고 정글링하면서 마나 관링서 진짜 좋아서 꼭 가주는 편입니다.

프로게이머 선수들도 그라가스는 잿불거인이 아닌 루덴의 메아리를 갑니다.

2코어로는 얼건이 많지만 프로선수들은 얼건을 가지 않습니다. 얼건이 왜 유행되었는지는 몰라도 체력이 너무 적어서 탱킹이 별로 안좋습니다.

AP 아이템과 얼건의 조합은 방어력 시너지도 없고 특성에서는 천둥군주 보다는 파괴전차를 많이 찍어주는데 파괴전차와의 효율이 1도 없어서 2코어부터는 체력에 관련된 아이템을 가셔서 탱킹을 올려주는게 훨씬 플레이 하기에 좋습니다.

방어력 첫 아이템은 망자의 갑옷을 추천드리고 마저템은 정령의 형상이 좋다고 생각되네요.


3가지중에서 한가지 골라주세요.


특성 & 룬


룬과 특성은 위의 룬이 고정적인것은 아니고 그냥 저의 추천입니다. 다른 공속룬이나 천둥군주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톰 선수의 그라가스 신 콤보 영상입니다. 보고 혼자서 연습하는것을 신 클라이언트에서는 가능하니까 한번 연습한 이후에 플레이 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그라가스 영상은 잘 보셨나요? 그럼 랭크 이기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