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원딜 징크스 템트리 특성은 환희나 열광


요즘에는 원딜 챔피언으로 비주류 챔피언들이 자주 보이네요. 바루스나 코르키 코그모 같은 챔피언이 자주 보이고 징크스 같은 챔피언은 아직까지도 관짝을 뚫지 못했습니다 ㅠㅠ

그래도 평타 챔피언은 케이틀린이라는 좋은 챔피언이 있어서 그런지 징크스는 잘 보이지 않네요.

그래도 쓸만한 원딜이라고는 생각하는데 마나 소모량이 부담이긴 하네요.

징크스의 간단한 템트리 특성 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징크스 치명타 템트리



아이템트리를 설명하면 일단 도란검으로 시작 -> BF 대검을 사오는게 가장 좋은 빌드입니다. BF 이후에는 치명타와 공속을 올려주는 루난을 먼저 올려주신 이후에 신발 그리고 공속을 챙겨주셨다면 이제 치명타와 치명타 데미지를 책임져주는 인피입니다.

이후에는 방어력 아이템을 많이 가는 탱커들이 둘 이상이라면 도미닉, 암살자가 많아서 치명타 아이템을 하나 더 가기 애매하다면 피바라기, 멜모셔스, 스테락, 헤르메스의 시미터 정도입니다.

데미지를 뽑는데에서는 3치명타 아이템이 가장 좋긴 합니다. 4코어로는 거의 라위류 아이템이 없으면 딜이 잘 안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원딜이나 미드 챔피언 상대로는 잘 나오겠지만요.


징크스의 특성 그리고 룬


다른 평타형 원딜 챔피언들은 열광과 환희 둘중에 하나를 가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전쟁광의 환희가 가장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라인 유지력이 정말 좋기도 하고 치명타 아이템트리를 타면 피흡이 부족한데 그걸 보완해준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평타를 쳐서 AD를 높힌다고는 하지만 후반에는 그렇게 많이 차이나는게 아니니까요. 어차피 치명타 아이템트리를 가는거 흡혈율이 더 필요하지 않나 합니다.

< 리그오브레전드 징크스의 AD 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