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시즌6 정글 노틸러스 템트리 특성 그리고 룬

정글 노틸러스! 노틸러스는 탑, 서폿, 정글 3곳을 갈 수 있는 만능 챔피언 입니다. Q 끌고오기, R 버프로 인해서 꾀나 좋아졌지만.. 생각보다 대회에서는 모습을 보일 생각을 안하고 랭크에서도 별로 볼수는 없죠, 하지만 노틸러스를 잘 하는 탑 노틸러스 챌린져 유저가 있을 만큼 그렇게 성능이 안좋은 챔피언이 아닙니다. 탱 아이템만 가도 어느정도 딜도 나오기도 하고 데미지도 준수하죠, 그럼에도 잘 안쓰이는 이유가 갈리오처럼 인기가 없어서 인듯한.. 살짝은 아쉬운 챔피언입니다. 버프를 받았지만 관심은 못받은 비운의 챔피언.. 노틸러스의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 노틸러스 템트리/ 참고용 빌드

정글의 시작은 부적으로 시작 해 줍니다. W의 방어막이 있어서 부적을 가주시면 충분히 마나와 체력 둘 다 유지가 가능합니다. 살짝 정글링이 느린 챔피언 이지만 후반에 가면 잿불 + W 광역 + E 광역 데미지로 충분히 빠른 정글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첫 신발은 기동력의 장화를 추천드립니다.

신발은 기본적으로 초반에는 기동력의 장화를 올려주고 후반에는 헤르메스의 발검으로 바꿔주는게 좋습니다. 초반에는 갱킹을 위해서 기동력을 올려주는 거고 후반에는 탱킹을 위해서 헤르메스로 바꿔주는 겁니다. 그리고 강타 아이템은 잿불 + 파랑색 강타 아이템으로 들어주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프하/ 마저아이템 -> 방어력/마저 아이템으로 둘러주시면 됩니다. W는 체력에 비례해서 방어막이 증가하기 떄문에 체력 + 마저 / 체력 + 방어력 아이템들이 노틸러스와 상성이 좋은 아이템들입니다.


# 노틸러스 특성 / 노틸 룬

정글 노틸러스의 특성은 역시 가장 선택률이 높은 특성은 "영겁의 힘" 입니다. 따로 천둥군주도 있지만 탱을 올려주는 노틸러스라서 초반에는 천둥군주 > 영겁의 힘 이지만 중반으로 흘러갈수록 영겁의힘 > 천둥군주 입니다. 하지만 체력 300의 차이가 크게 느껴질떄도 있고 천둥군주의 필요성이 느껴질때도 있으니 자신의 취향대로 특성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룬에는 2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공속 + 이속 룬과 공격력 + 공속 룬이 있습니다. 정글링에 도움되는 룬은 역시나 공격력 룬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갱킹을 좋아한다, 각을 잘 본다 하시면 이속룬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노틸러스의 장점은 6렙 이후에는 CC기가 2개나 되서 갱킹을 가면 거의 필킬이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침착함이 중요합니다! 선 궁을 써도 되고 Q 각이 잘 나온다 하면 Q를 맞춰서 쓰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