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정글 쉬바나 템트리 거드라 특성은 전투의 열광


쉬바나는 정글링에 특화된 챔피언인데 요번 정글 캠프 리젠 시간이 늘어나서 카정이나 갱킹이 중요해졌습니다. 그래서 난이도가 조금 올라갔다고 할 수 있죠 그리고 패시브도 패치를 했는데 이제 용싸움이 가장 중요한 쉬바나 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은근 블루진형을 선호하는 쉬바나 유저들이 많습니다. 레드진형 보다는 어느정도 안정적으로 용을 가져갈 수 있는게 쉬바나 입니다.

그래서 요즘 말이 많더군요 칼바람에서도 패치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정글 RPG 만으로는 성장이 이제 제한되어 있는 쉬바나의 템트리 룬 특성을 살펴보고 하세요!


* 쉬바나 템트리 



초반에 많이 사용하는 강타 아이템은 파랑색을 자주 사용하지만 저는 6렙 이후에는 빨강색 강타가 훨씬 좋다고 생각 합니다. 무엇보다 탱커형 챔피언들한테 빨강색 강타의 효과가 시전자에게 받는 효과가 감소하기 때문에 탱킹력도 늘려주기 때문이죠.

피갈퀴손으로 공속을 올려주면 좋은점은 분노를 빨리 채울 수 있어서 궁극기 쿨을 빨리 돌릴 수 있습니다.

2코어로는 적에게 느려짐을 걸 수 있는 얼어붙은 망치로 체력도 충분하게 채워주신 이후에 거드라를 올려주셔서 데미지와 체력 둘 다 챙겨줍시다.

체력을 챙겼으면 이제는 방어력과 마저를 올려야겠죠? 그래서 밸런스 있는 아이템인 가엔을 가줍니다.

마지막 5코어 아이템은 란두인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일단 쉬바나는 궁을 제외하면 뚜벅이기 때문에 얼망이나 란두인 같은 아이템으로 적을 느리게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쉬바나의 신발 입니다.



뚜벅이에게 필수인 신발인 헤르메스를 추천드립니다. 적이 전부 물리데미지 챔피언들로 구성되어 있을 때 닌자의 신발을 가는게 좋습니다.


* 쉬바나의 공속 전투의 열광 특성 룬

영겁의 힘을 사용하던 쉬바나의 특성이 파괴전차로 바뀌고 난 이후에는 전투의 열광을 찍어줘야 합니다. 전투의 열광이 적용되는 스킬이 R이 적중했을때만 이라서 발동시키기 어려우면서 6렙 이전에는 없는 특성이 되어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투의 열광을 찍어주는게 공속 아이템을 올려주는 쉬바나에게 좋고 2번째로는 전쟁광이나 착취를 찍어줍시다. 파괴전차를 들어주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쉬바나의 정글 룬은 기본 AD 챔피언들의 룬 입니다. 원딜들이 사용하는 룬으로 시작 해주시면 무난하게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전투의 열광 or 착취의 손아귀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