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7 자크 정글 템트리 특성 히든카드!


요즘들어서 롤드컵 이후에 자주 보이는 정글러중 한챔피언인 자크는 E를 찍으면 찍을수록 어디서 튀어나올지 모르는 갱킹으로 적 챔피언들을 괴롭히는 탱커형 챔피언 입니다. 적 부쉬에서 튀어나오기도 하고 용싸움에서는 레드에서 튀어나오기도 하는.. 정말 짜잔 하고 튀어나오는 히든병기 같은 느낌인 챔피언 입니다.



픽률은 롤드컵 이후에 높아져서 프리시즌에는 파괴전차의 특성까지 생겨서 픽률도 점점 오르고 있습니다. E와 R스킬의 연계가 너무 좋아서 적 챔피언들에게 긴 시간동안 딜로스를 만들 수도 있고 체력을 채워주는 패시브때문에 지속력도 좋고 죽어서도 일정 시간 있으면 애니비아처럼 젤리들을 죽이지 않으면 되살아 나기 때문에 적 챔피언으로 있으면 정말 귀찮은 존재이죠... 자크도 패시브가 있을때에는 다이브까지 좋아서 포탑 주변에서도 안심할 수 없는 정글러입니다!


* 자크의 템트리 및 빌드 순서

 


시작 아이템은 부적으로 시작 하셔서 채력 재생력을 올려주면서 정글 유지력을 올려주고 1코어로는 잿불거인 강타 아이템을 구매 하신 이후에 2코어로는 정령의 형상 또는 물리피해 챔피언이 성장이 뛰어나다면 란두인정도를 올려주시고 3코어는 그 반대되는 아이템을 가주시면 됩니다.

4코어로는 거의 가엔을 가서 패시브와 함께 2번 살아나서 어그로를 끌어주는 방법이 있고 가엔을 무시하고 물리 피해 챔피언들이 많으면 가시갑옷이나 망자의 갑옷 같은 아이템을 많이 가기도 합니다.



자크의 신발은 세가지 신발 중에서 자신이 마음에 들거나 상황을 봐서 아 이 신발을 가야겠구나 하는 신발을 가기도 하는데 마나를 사용하지 않고 w의 쿨감을 줄여주면 정글링에 편하기 때문에 아이오니아 쿨감신을 가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 시즌7 자크 특성 정글 룬



시즌7 자크의 특성을 보면 12 0 18 특성으로 해주시는데 키워드 특성은 역시 파괴전차의 용기를 들어줘서 탱킹력을 늘리고 다이브에 좋은 자크에 시너지가 정말 좋기때문에 이 특성을 거의 고정적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람술사의 특성을 누가 유행했는지 모르겠지만 자크의 패시브가 젤리를 밟으면 체력이 차는걸 이용하는거 같은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왜 그런 특성을 드는지 쓰레기 같은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죽불이나 천둥군주를 드는게 훨씬 그 조금 체력 채우는 것 보다 좋을듯 하네요.


룬은 마법사 챔피언들이 사용하는 AP 룬이나 공속룬 또는 성장 체력 룬을 노랑색에 넣고 왕룬에 방어력을 넣어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