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시즌7 질리언 특성 및 템트리 룬 미드OP


질리언은 2015 대회에서는 페이커 선수도 자주 사용할 만큼 서폿 챔피언에서 미드 챔피언으로 많이 올라온 느낌이 있는 부활 스킬이라는 아주 사기적인 CC기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 입니다. 질리언의 장점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Q 스킬을 2번 사용해서 빠른 라인정리도 가능하면서 적에게 슬로우를 걸거나 자신이나 팀원을 빠르게 하는 이동기도 가지고 있고 무엇보다 쿨타임이 짧은 부활 스킬, 팀원이 죽기전에 사용하면 AP가 높으면 높을수록 높은 체력과 마나로 부활시키는 엉청난 변수를 만드는 챔피언으로서 죽이기도 애매하고, 또 죽이고 싶어도 죽이지 못하는 얍삽한 AP 챔피언인 질리언의 공략 시작합니다.


질리언의 시즌7 템트리 룬 특성중 아이템 빌드



라인전의 첫 시작 아이템은 ap 챔피언들이 주로 들어주는 도란링으로 시작 하시고 1코어는 마나, 체력, 주문력을 많이 올려주는 밸런스 아이템인 로아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로아를 올려주면 딜로스가 생기는 챔피언이 많지만 질리언은 애초에 딜 스킬이 Q 하나여서 딜을 적에게 한다기 보다는 라인클리어에 집중 하면서 후반에 궁으로 이득을 보는 그런 챔피언 입니다.

이후 궁의 쿨감이나 여러 스킬들의 쿨감을 공통적으로 줄여주기 위해서 모렐로를 2코어로 올려주면서 밸러스 있게 템트리를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이후 3코어로는 AP 자체를 올려주기 위해서 라바돈을 올려주시거나 ad 암살자가 많으면 존야를, ap 암살자가 많다면 심연의 홀을 올려주셔서 생존력을 올려주는것도 좋은 빌드입니다.

상황에 맞춰서 유동적으로 아이템트리를 선택 해주는것도 실력입니다.



신발은 쿨감을 줄여주는 아이오니아의 장화 고정입니다.


* 시즌7 질리언 특성 룬



칼바람에서는 거의 죽불을 들어주기도 하고 후반에도 천둥군주 보다는 죽불이 더 좋다는 평이 있지만.. Q 스턴을 걸기만 해도 딜이 확실히 많이 나오는 질리언 이라서 책략 18포인트의 천둥군주를 주면서 정확성이 아닌 지능을 찍어주셔서 쿨감을 5% 더 얻어주는게 좋습니다.

무엇보다 질리언을 하는 이유는 역시나 R 스킬 궁극기 스킬이여서 이 스킬의 쿨감을 줄여주면 워낙 짧아서 한타가 오래 된다면 2번정도 사용할수도 있는 상황이 나오기에 꼭 쿨감을 줄여줍시다. 변수를 만들어 내는 스킬의 쿨타임이 짧다면 언제나 역전극이 나오기도 하지요.


룬은 특성에서 지능을 찍어주듯이 특별할꺼 같지만.. 그냥 평범하게 표준 AP 챔피언들의 룬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